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4대강 보 해체결정…1년 넘게 ‘지지부진’

헤럴드경제 김대우
원문보기
환경단체, 국가물관리委 규탄

조속 개최 촉구 항의서한 전달
금강과 영산강의 4대강 보 처리를 최종 결정해야할 국가물관리위원회가 1년이상 계속 결정을 미루면서 보 처리가 장기표류하고 있다. 당초 지난달 국가물관리위원회가 열려 보 처리 방안을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회의 자체가 열리지 않자 환경단체들이 국가물관리위원회에 조속한 개최를 촉구하고 나섰다.

4대강재자연화시민위원회는 2일 서울 종로구 국무총리실 공관 정문앞에서 국가물관리위원회의 4대강 보 철거 결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반복해서 미뤄지는 국가물관리위원회의 4대강 보 처리방안 결정을 규탄하는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4대강재자연화시민위원회는 “보 철거 결정을 미루며 4대강의 자연성 회복을 더디게 하는 국가물관리위원회의 행동을 규탄한다”며 “국가물관리위원회 공동 위원장인 국무총리가 나서서 금강 및 영산강·섬진강유역물관리위원회가 제출한 보 처리방안 의견서를 조속히 처리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대전환경운동연합은 지난 1일 성명서를 내고 “당초 국가물관리위원회는 금강과 영산강 보 처리방안 결정을 위해 11월 위원회를 개최하기로 했다”면서 “하지만 국가물관리위원회는 회의를 개최하지 않고 4대강 보 해체 결정을 차일피일 미루고만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가물관리위원회는 지역의 의견을 반영하고 2019년 조사평가단의 보 처리 방안 제시 결과를 고려해 회의를 통해 결정하면 된다”고 지적했다. 김대우 기자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병기 수사 무마 의혹
    김병기 수사 무마 의혹
  3. 3캄보디아 범죄 조직
    캄보디아 범죄 조직
  4. 4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5. 5트럼프 평화위원회 초청
    트럼프 평화위원회 초청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