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번엔 AI 관상테스트..."손흥민은 어떤 연예인과 같을까?"

아주경제 이승요
원문보기


꽃테스트, 호구테스트에 이어 이번엔 인공지능(AI)이 분석해주는 관상테스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2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는 관상테스트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관상테스트는 유튜브 채널 '조코딩(JCoding)'이 제작한 AI서비스로, 성별을 선택한 뒤 자신의 얼굴 사진을 첨부하면 관상을 분석해 준다.

관상 결과에는 나와 닮은 관상을 지닌 국내 인기 연예인의 이름이 함께 제시된다. 강민경, 강동원, 안소희, 크리스탈, 박해일, 유아인 등이 등장한다.

'이성운이 좋은 관상', '평생 재물운은 타고난 관상', '개방적인 성격의 관상', '대인관계 마스터 관상', '사회성 좋은 화개살 강한 관상' 등 다양한 형태의 관상테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성운이 좋은 관상'으로는 배우 박해일, '평생 재물운을 타고난 관상'으로는 배우 강동원, '개방적인 성격의 관상'으로는 가수 겸 배우 강민경, '대인관계 마스터 관상'으로는 가수 겸 배우 크리스탈, '사회성 좋은 화개살 강한 관상' 가수 겸 배우 안소희 등이 나왔다.


일부 누리꾼은 유명인의 사진을 관상테스트에 넣어보는 시도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축구스타 손흥민은 배우 박해일과 같은 '이성운이 좋은 관상'으로 나타났다. '이성운이 좋은 관상'은 이성운이 좋고 두뇌가 좋다. 자아도취적인 경향도 강하며 의지력이 강하고 무엇이든지 집중하는 성격이다. 이성운이 강하며 재물에 대한 집착이 강하다. 화려하고 동시에 깨끗하고 수려한 것을 추구하는 상이다.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볼 수 있는 입꼬리와 입이 미세하게 나와있어 말재주가 좋다고 설명돼 있다.

배우 정우성은 '평범한 인생을 살지 않을 관상'으로 나왔다. 같은 관상을 가진 연예인으로는 동료배우 유아인이 있다. '평범한 인생을 살지 않을 관상'은 성격은 착하고 인정이 많다. 하지만 뺀질이 기질도 있고 남의 말을 잘 안 듣는 성향이 강하다. 눈은 다정하면서 차분하고 사색적이고 반항아 기질이 있고 개성이 강하고 주관이 뚜렷한 눈이다. 남과 다른 인생을 살려하고 평범한 인생을 싫어하는 눈이다. 턱은 강인한 편이라 재복이 좋고 말년운이 좋지만 예민한 면도 강하다고 설명돼 있다.
이승요 기자 winyo@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로저비비에 김기현 부부 기소
    로저비비에 김기현 부부 기소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박수홍 딸 돌잔치
    박수홍 딸 돌잔치
  4. 4유재석 정준하 우정
    유재석 정준하 우정
  5. 5손흥민 토트넘 우승
    손흥민 토트넘 우승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