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IT조선 언론사 이미지

<IT유통가 탐방>청담동 오디오·헤드폰 구입 명소 '셰에라자드'

IT조선
원문보기
프리스비, 컨시어지, 에이샵 등 APR(Apple Premium Reseller) 스토어가 늘어감에 따라 고가의 헤드폰과 이어폰을 청음할 수 있는 곳이 늘었지만 APR 스토어에서 청음할 수 있는 제품의 종류는 그리 많지 않다. 게다가 인기 있는 헤드폰과 이어폰의 가격은 수십만 원을 넘어, 이제는 백만 원대 제품도 꽤 많아 직접 들어보지 않고 구매하기 짐짓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헤드폰과 이어폰 마니아들 사이에서 청음 매장으로 인기 있는 곳은 크게 대학로의 이어폰샵과 용산 아이파크몰의 헤드폰샵이 있다. 그리고 최근 청담에 새롭게 자리한 셰에라자드(Scheherazade)도 청음 및 구입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스마트오디오의 새 이름, 셰에라자드







▲ 수백여 종의 헤드폰과 이어폰을 청음할 수 있는 셰에라자드

셰에라자드는 본래 홈씨어터 및 오디오 기기를 전문으로 판매하던 (주)소리샵의 포터블 오디오 전문 매장 '스마트오디오'가 확장 이전한 곳이다. 이전 스마트오디오가 있던 여의도 숍에 비해 공간이 넓어졌고(430m²) 헤드폰들은 사방 벽면을 가득 메우고 있다. 매장 중앙에는 청음을 위한 고가의 헤드폰 앰프가 마련됐고 매장 안쪽에는 다양한 오디오 시스템이 놓여 있어 헤드폰 뿐만 아니라 홈씨어터 시스템이나 오디오까지 직접 듣고 고를 수 있다.

매장 직원들은 취급하는 제품에 대한 지식이 상당해 오디오에 대해 문외한이 방문해도 원하는 가격대와 디자인만 고르면 금세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새로 오픈한 탓에 매장은 무척 깔끔하다. 셰에라자드 매장은 전반적으로 우드의 질감을 살린 디자인으로 따뜻한 인상을 준다. 높은 천장과 탁 트인 홀은 들어서면서부터 편안하다는 느낌을 갖게 해준다. 꼭 고급 카페에 방문한 듯한 인상이다. 물론, 커피도 서비스로 마실 수 있다.

지혜로운 왕비 셰에라자드의 마음을 담은 매장









▲ 매장 안쪽에는 각종 오디오 기기들이 마련됐다. 역시 청음 가능하다.

셰에라자드는 소설 <천일야화>에 등장하는 현명한 여인의 이름이다. 사산왕조 샤푸리 야르왕은 왕비에게 배신당한 후 여자에 강한 증오를 갖게 됐다. 그는 수많은 여자와 결혼하고 다음날이면 하룻밤을 지낸 아내를 처참하게 살해하기를 반복하는데 희생된 여자들을 불쌍히 여긴 한 대신의 딸 셰에라자드는 스스로 왕과 결혼하기를 청한 후 1001일 동안 재미난 얘기를 풀어놓으며 왕의 마음을 돌려놓는 데 성공한다.

매장 이름 '셰에라자드'는 그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지혜로 잔혹한 왕의 마음을 사로잡고, 오래도록 행복한 삶을 살았다는 왕비 셰에라자드처럼 현명하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뜻이다. 과연 얼마나 많은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알 수 없지만 제품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지닌 직원들의 설명을 듣다 보면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마치 처음 <천일야화>를 읽었을 때 그 얘기들에 매료돼 책장을 쉽게 덮지 못했던 것처럼.

셰에라자드의 영업시간은 평일/주말/공휴일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4번 출구로 나와 약 100m가량 직진 후 좌측 언덕으로 150m 올라오면 볼 수 있다.

문의 : 02-3446-7390

이상훈 기자 hifidelity@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2. 2유재석 정준하 우정
    유재석 정준하 우정
  3. 3손흥민 토트넘 우승
    손흥민 토트넘 우승
  4. 4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5. 5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