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0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ACL 리뷰] 최강희의 상하이, 도쿄 1-0 제압...울산과 선두 경쟁

인터풋볼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최강희 감독이 이끄는 상하이 선화가 FC도쿄를 제압하며 울산 현대와 선두 경쟁을 이어가게 됐다.

상하이 선화는 24일 오후 7시 카타르 알 라이안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F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도쿄를 1-0으로 제압했다. 이날 승리로 상하이는 2승 1패 승점 6점으로 한 경기 덜 치른 울산을 제치고 선두로 올라섰다.

승리가 절실한 양 팀 모두 총력전을 펼쳤다. 도쿄는 올리베이라를 비롯해 나가이, 아베, 레안드로, 히가시, 다카하기, 하타노 등 주축 선수들을 모두 투입했고, 상하이는 김신욱이 빠진 것이 아쉽지만 가오디, 은둠부, 장 루, 위 한차오를 중심으로 공격을 전개했다.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졌다. 도쿄는 후방 빌드업을 시도하며 중원에서 패스 플레이로 찬스를 만들었지만 위협적이지 못했고, 상하이는 안정적인 수비를 구축한 후 날카로운 공격을 시도했지만 두 팀 모두 전반에는 득점을 만들지 못했다.

양 팀 모두 후반에 교체 카드를 사용하며 선제골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선제골의 몫은 상하이였다. 후반 27분 상하이가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위 한차오가 키커로 나서 마무리했다. 이후 도쿄는 교체 카드 4장을 사용하며 반격했지만 득점을 만들지 못했고, 승자는 상하이였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옹호 논란
    조진웅 옹호 논란
  2. 2양민혁 관중 사망 사고
    양민혁 관중 사망 사고
  3. 3박나래 모친 갑질 논란
    박나래 모친 갑질 논란
  4. 4살라 리버풀 불만
    살라 리버풀 불만
  5. 5김민재 케인 뮌헨
    김민재 케인 뮌헨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