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6 °
SBS 언론사 이미지

[스브스뉴스] LG가 내놓은 탈모 치료기, 1천만 탈모인의 희망될까?

SBS 하현종 총괄PD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1960년대, 헝가리의 한 의사가 레이저를 이용해 각종 실험을 하다 재밌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레이저의 암 유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털을 뽑은 쥐에다 저출력 레이저를 발사하자, 쥐의 피부에서 암 대신 털이 빨리 자랐던 것입니다. 이후 의학계에서는 저출력레이저를 사람의 두피에 쐬여봤고, 인간의 모발에도 비슷한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죠. 저출력레이저를 맞은 두피에서 자란 모발이 더 빨리, 그리고 더 굵게 자란다는 현상을 발견한겁니다.

LG가 최근 내놓은 탈모치료 의료기기는 바로 이런 원리를 이용해 사람의 두피에 저출력레이저를 조사하는(照射, 빛을 쪼이는) 기기입니다. 남성 호르몬(안드로겐) 탈모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그 효과가 입증됐고, 미국과 한국에서 의료기기로 인정을 받기도 했죠.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의들은 이 기기를 사용하기 전 반드시 의사와 상담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저출력레이저의 발모 촉진 효과는 인정할 수 있지만, 이 제품을 사용한다고 해도 탈모의 진짜 원인을 변화시킬 순 없기 때문입니다. 앞서 설명한 남성호르몬(안드로겐) 탈모증만 하더라도 저출력레이저가 해당 탈모증의 원인인 남성호르몬 변화를 막지는 못합니다.

결국 LG가 야심차게 내놓은 이 탈모치료 기기는 그 효과와 그 한계가 명확한 제품입니다. 제품 구매 전 스브스뉴스의 오목교 전자상가의 영상을 보고 신중한 판단을 내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책임프로듀서 : 하현종 / 프로듀서 : 이아리따 / 연출 : 박경흠 / 조연출 : 정예은 인턴 / 촬영 : 정훈 오채영 / 편집 : 정혜수 / 디자인·CG : 김태화 / 담당인턴 오지수
하현종 총괄PD

▶ 코로나19 현황 속보
▶ 네이버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제훈 모범택시3 타짜도기
    이제훈 모범택시3 타짜도기
  2. 2메시 MLS컵 우승
    메시 MLS컵 우승
  3. 3조진웅 옹호 논란
    조진웅 옹호 논란
  4. 4월드컵 홍명보 경기시간
    월드컵 홍명보 경기시간
  5. 5양민혁 포츠머스 관중 사망
    양민혁 포츠머스 관중 사망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