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 유가증권시장 상장 추진

메트로신문사 박미경
원문보기
국내 최초의 물류센터 리츠…연내 코스피시장 입성 목표
글로벌 물류 기업 ESR의 계열사인 켄달스퀘어리츠운용(Kendall Square)이 국내 최초 물류센터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상장을 추진한다.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는 최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는 국내 물류센터를 기초자산으로 켄달스퀘어리츠운용이 조성한 리츠다. 편입되는 물류센터는 그동안 켄달스퀘어가 직접 개발하거나 펀드를 통해 매입한 자산이다.

편입이 예정된 물류 자산은 고양, 용인, 부천 등 경기도 권역을 중심으로 총 11개 자산, 68만4094m² 규모로 전체 자산규모는 1조4000억원 수준이다.

물류센터는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분야로 전자상거래 급증으로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이커머스 플랫폼 사용 증가에 따라 물류 시설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향후 입지 및 임차인, 예상 수익률 등을 면밀히 고려해 추가 자산을 편입, 투자 가치 상승을 이끌 예정이다.

한편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는 최근 프리IPO를 통해 약 3천 600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캐나다연금투자위원회(CPPIB)와 군인공제회, 코리안리 등이 참여했고, 이에스알그룹도 700억원 규모를 추가 투자했다.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의 공모 주식수는 7145만9000주, 공모희망가액은 5000원으로 공모예정금액은 3573억 원 규모다. 오는 11월 25일~12월 2일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12월 4일부터 8일까지 일반투자자 대상의 공모 청약을 실시한다. 대표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모간스탠리인터내셔날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