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신한·우리·NH농협·광주은행,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은행으로 선정

파이낸셜뉴스 이용안
원문보기
[파이낸셜뉴스] 신한·우리·NH농협·광주은행이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은행으로 뽑혔다.

금융감독원은 20일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발표회'를 비대면으로 열고 위 4개 은행이 우수사례 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발표회는 자영업자에 대한 은행권의 경영컨설팅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해 '금융권의 지원 참여' 및 '자영업자의 이용 제고'를 도모하고자 금감원이 작년부터 시작했다.

각 은행의 사례로는 △신한은행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인 '신한SOHO사관학교'를 비대면으로 전환해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지원한 사례 △우리은행이 코로나19 이후 매출이 급갑한 자영업자에 대해 온라인 판매방식으로 업태전환을 유도해 성공한 사례 △NH농협은행이 농업 후계자의 꿈 실현을 위해 창업부터 컨설팅을 하다 코로나19로 납품중단을 겪게 되자 판로개척까지 지원한 사례 △광주은행이 1인 다역으로 바쁜 자영업자를 위해 세무·회계관리, 마케팅 기법에 이어 특별대출까지 원스탑 종합컨설팅을 제공한 사례가 있다.

이날 윤석헌 금감원장은 온라인 메시지를 통해 “지난 7월부터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온라인 시장 진출 등 사업구조 전환을 통해 자영업자들의 매출·수익 회복을 돕고 필요시 사업정리와 재기에도 도움을 주는 위기관리 컨설팅을 실시 중“이라며 “자영업자들이 위기관리 컨설팅을 이해하고 도움을 받아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영업이 활성화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king@fnnews.com 이용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사형 구형
    윤석열 사형 구형
  2. 2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3. 3최강록 흑백요리사2 우승
    최강록 흑백요리사2 우승
  4. 4한일 정상 드럼
    한일 정상 드럼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