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기현 "윤석열, '정치 계획 없다'고 밝히기를"

헤럴드경제 이원율
원문보기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연합]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퇴임 후 정치를 할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국민에게 밝히는 게 바람직하다고 본다"고 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여권은 윤 총장이 개인적 정치 욕심으로 검찰권을 남용하고 있다는 '엉터리 프레임'을 두고 국민들을 세뇌시키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이에 더해 윤 총장을 통해 야권 분열까지 기도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근형 전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이 등기이사로 재직하는 윈지코리아컨설팅을 통해 지난 16일 느닷 없이 '윤석열 띄우기'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여권과 밀접 관계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 여론조사기관에서 왜 뜬금없이 여당의 유력 대선주자 두 명과 링에도 안 올라간 윤 총장을 1대 1로 붙였겠느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윤석열 검찰총장. [연합]

윤석열 검찰총장. [연합]


그러면서 "윤 총장이 정치 행보를 한다는 여권의 프레임을 가속화시키는 효과를 노린 것으로 본다"며 "정치를 하고 있으니 옷 벗고 나가라는 여당의 무차별 공격에 힘을 실어주자는 것 아닐까 한다"고 추정했다.

김 의원은 "윤 총장은 정부여당이 정치적 목적으로 검찰권을 악용, 남용하는 것을 용인할 수 없다는 뜻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만약 그렇다면 윤 총장은 퇴임 후 정치 활동 계획이 없다고 밝히는 게 바람직하다는 고언을 드린다. 그리고 살아있는 권력의 비리를 반드시 파헤쳐야 할 책임이 있다"고도 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