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조지아, 재검표에서도 바이든 승리...트럼프 뒤집기 없어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원문보기


조지아 재검표 결과, 바이든 승리
공화당 소속 조지아주 국무장관 "감사 결과, 개표·결과 보고 정확 확인"

조 바이든이 조지아주 재검표에서도 승리했다고 조지아주 국무부가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사진은  브래드 래펜스퍼거 조지아주 국무장관이 지난 11일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사진=애틀란타 AP=연합뉴스

조 바이든이 조지아주 재검표에서도 승리했다고 조지아주 국무부가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사진은 브래드 래펜스퍼거 조지아주 국무장관이 지난 11일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사진=애틀란타 AP=연합뉴스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조 바이든이 조지아주 재검표에서도 승리했다고 조지아주 국무부가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조지아주 국무장관실은 수작업을 통해 약 494만표를 모두 재검표한 결과 바이든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상대로 1만2284표 차이로 승리했다고 발표했다.

당초 개표 결과 바이든이 1만4007(0.3%포인트) 차이 승리보다 표차는 1723표 줄어들었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뒤집기는 없었다.

이번 재검표는 조지아주 사상 처음으로 개표 감사 차원에서 진행됐다.

공화당 소속인 브래드 래펜스퍼거 조지아주 국무장관은 “조지아주 역사적인 첫 주 전체 ‘감사’에서 주의 새로운 보안 종이 투표 시스템이 정확하게 개표되고, 결과를 보고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조지아주 법상 격차가 0.5%포인트 이하이면 후보 측에서 재검표를 요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트럼프 대통령 측이 재검표를 요구하면서 조지아주 선거인단 16명 확정이 늦춰질 가능성이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