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클템과 빠른별의 롤드컵 엿보기①] 3년만에 되찾은 왕좌...LCK, '이제는 다시 1부 리그'

OSEN
원문보기

[OSEN=고용준 기자] LCK가 3년만에 숙원이었던 왕좌 탈환에 성공했습니다. 담원 게이밍이 지난 달 31일 중국 상하이 자동차 푸동 아레나에서 열린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에서 쑤닝을 세트 스코어 3-1로 누르고 소환사의 컵을 들어올리며 팀 창단 첫 롤드컵 우승이라는 새 역사를 썼습니다.

SK텔레콤(현 T1)과 삼성 갤럭시(현 젠지 e스포츠)에 이어 LCK 역대 세 번째 롤드컵 우승팀이 된 담원은 지난 2017년 이후 2년 연속 중요한 국제 무대에서 번번히 중국(LPL)과 유럽(LEC)에게 발목을 잡히며 경쟁력이 떨어진 것 아니냐는 혹평을 받아온 LCK의 위상을 다시 높였죠.

OSEN은 지난 롤드컵에 대해 맛날나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LCK 이현우 해설위원과 그의 영혼의 파트너로 북미 무대서 활약한 '빠른별' 정민성 코치를 모셨습니다. 찰진 입담과 날카로운 두 사람의 분석이 조금이나마 LOL 독자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지 않을까 합니다.



첫 번째 순서는 담원이 3년만에 우승한 순간을 조명했습니다. 3년만에 소환사의 컵을 다시 되찾아왔습니다. 담원과 쑤닝의 결승전을 간략하게 돌아보면서 담원의 색깔을 과거 추억의 팀들과 비교해 보기도 했습니다.

클템 이현우 해설과 빠른별 정민성 코치의 이야기 들어보시죠. / scrapper@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함께 보면 좋은 영상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