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0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넷플릭스 영화는? 고수위 폴란드 영화 '365일'

문화뉴스
원문보기
[윤승한 기자]
사진출처=플릭스패트롤

사진출처=플릭스패트롤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2020년 코로나 19가 전 세계로 확산하면서 집에서 머무는 것을 뜻하는 말인 '집콕족'이 늘어나고 있다.


이와함께 영화와 TV 프로그램과 같은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넷플릭스(Netflix)'가 인기다. 넷플릭스의 지난 9월 기준 전 세계 유료 가입자는 1억9500만명, 한국 가입자는 330만명이다. 또한, 중국, 북한, 시리아 등 극소수 국가를 제외한 190여 나라에서 서비스된다.


그렇다면 2020년 한 해 동안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는 무엇일까? 바로 영화 '365 days'이다. 스트리밍 서비스 랭킹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는 '365일'이며 다음으로 에놀라 홈즈, 올드 가드, 소셜 딜레마, 프로젝트 파워 순이다.


영화 '365일'은 '365일'은 작가 블랑카 리핀스카의 에로틱 소설을 원작으로 선정적인 소재와 높은 수위로 이목을 끌었던 작품이다.


사진출처=플릭스패트롤

사진출처=플릭스패트롤


한국에서도 1위는 365일이며 다음으로 정직한 후보,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익스트랙션, 살아있다 순이다. 한국 영화 '살아있다'의 선전이 눈에 띄는데, 18일 전 세계 17위에 들어있다. 지난 9월 11일에는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콘텐츠 순위를 보여주는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을 인용해 '#살아있다'가 공개 이틀 만에 넷플릭스 세계 35개국 영화 차트 1위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넷플릭스 영화는? 고수위 폴란드 영화 '365일'


폴란드 영화 '365일'
이탈리아 국적의 배우 미켈레 모로네(Michele Morrone) 주연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이준혁 사과
    서현진 이준혁 사과
  2. 2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3. 3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4. 4지브리 전시 연기
    지브리 전시 연기
  5. 5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AI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AI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