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김종인 "이명박·박근혜 관련 사과, 시기 잘 판단할 것"

이데일리 권오석
원문보기
17일 의원총회 중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혀
"방식은 구체적으로 말할 수 없고 잘 판단할 것"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이 모두 구속된 것에 대해 “(대국민 사과의) 시기는 내가 판단해서 결정을 잘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인(왼쪽)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가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구자근 의원 주최로 열린 전기사업법 개정을 위한 공청회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사진=노진환 기자)

김종인(왼쪽)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가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구자근 의원 주최로 열린 전기사업법 개정을 위한 공청회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사진=노진환 기자)


김 위원장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화상 의원총회 중 기자들과 만나 “방식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말할 수 없고, 방식과 시기는 제가 판단해서 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내가 비대위원장으로 올 당시부터 쭉 이야기해왔던 것인데 여러 가지 당의 의견을 듣느라 지금까지 미뤄온 것이다”며 “이제는 시기적으로 봐서 (대국민 사과를) 판단해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도 같은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 위원장이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에 대한 입장 표명을 할 것이라고 말했었다.

이외에도 김 위원장은 김해 신공항 백지화 발표가 예상되는 데 대해 “정부 정책의 일관성이 지켜지지 않는 것은 유감스럽다”며 “그런 식으로 발표해버리면 새로운 공항에 대한 논의가 시작될 게 아닌가. 부산·울산·경남 쪽에서 얘기하고 있는 가덕도 신공항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또럼 서기장 연임
    또럼 서기장 연임
  3. 3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4. 4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5. 5이혜훈 부정청약 의혹
    이혜훈 부정청약 의혹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