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홍문표 "윤석열 퇴임 후 정치하겠다면 받아야"

매일경제 최현주
원문보기
홍문표 국민의힘 의원은 13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대권설에 대해 "만약 퇴임하고 '정치해야 되겠다'고 한다면 (국민의힘이)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윤석열 충청대망론이 솔솔 바람이 부는 건 사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국에서 1등하는 분이 충청에서도 당연히 1등하고 있고 그렇다면 우리가 많은 고민이 있겠지만 받아들여야 된다"며 "그것이 국민의 여론이고 현실정치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하나의 큰 플랜에서는 거론될 수 있겠지만 그렇게 되기까지 과정이 솔직히 안타깝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하고 하라는대로 했는데 왜 이사람이 이 지경까지 왔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에서 십자포화를 쏘아대고 추미애 장관이 참 못할 짓을 하고 있는 것"이라며 "모르긴 몰라도 여당은 상당히 곤혹스러운 것이다. 그 대신 우리 야당도 당황할 수밖에 없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민주당이 국회 세종 이전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선 "충청도에서는 어안이 벙벙하다"며 "이게 진짜 가능한 것인지 안 가능한 것인지 모르겠다"고 답했다.


그는 "헌법재판소에서 불가라는 판결이 났지 않느냐"며 "이것을 어떻게 하겠다는 얘기 없이 그냥 행정수도를 옮기겠다 막연하게, 한 두 번도 아니고 여당이 정치적으로 수모에 몰린다던지 국민 반응이 좋지 않을 때 국면전환용으로 쓰고 있는 것이 벌써 여러번"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회의장실은 여기 놔두고 그리고 나머지 상임위원회를 옮기는 게 효율성이 있느냐"며 "갈 거면 다 가야지 내년 선거를 앞두고 서울시민을 의식하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최현주 기자 hyunjoo226@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법
    통일교 특검법
  2. 2김장훈 미르 사과
    김장훈 미르 사과
  3. 3정희원 라디오 폐지
    정희원 라디오 폐지
  4. 4김민우 용인FC 영입
    김민우 용인FC 영입
  5. 5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