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조수진 “추미애, 윤석열 ‘킹메이커’…선대위원장이냐”

헤럴드경제 정윤희
원문보기
“핍박하는 것처럼 위장하고 특정인 킹메이커”

윤석열, 지지율 첫 1위…‘尹 때리기’ 반사작용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 [헤럴드경제=이상섭 기자]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 [헤럴드경제=이상섭 기자]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은 12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향해 “법무부 장관이 왜 특정인의 ‘킹 메이커’를 하나”고 비꼬았다.

추 장관과 갈등을 빚고 있는 윤석열 검찰총장이 차기 대선주자 지지율 1위에 올랐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온 것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정치권에서는 추 장관과 더불어민주당의 ‘윤석열 때리기’에 대한 반사작용으로 윤 총장의 지지율이 올라갔다는 분석이 나온다.

조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은 헌법 총강에 나올 정도로 엄중하다”며 “추 장관의 문제점 중 하나가 ‘정치적 중립 의무’를 준수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법무부 장관이 왜 특정인의 ‘킹메이커’를 하나”며 “그것도 핍박하는 것처럼 위장하면서…”라고 풍자했다.

그는 “차라리 윤석열 검찰총장 선대위원장임을 깨끗이 고백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날 여론조사기관 한길리서치가 쿠키뉴스의 의뢰로 지난 7~9일 전국 성인남녀 102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차기 대선후보 지지도’ 조사 결과, 윤 총장의 지지율은 24.7%로 1위를 차지했다.


이 대표는 22.2%, 이 지사는 18.4%로 각각 2, 3위에 올랐다. 이어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5.6%,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4.2%, 심상정 정의당 대표 3.4% 순이었다. ‘없다’는 12.9%, ‘잘모름·무응답’은 4.3%를 기록했다.

해당 조사의 오차범위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yuni@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