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조수진, 추미애 향해…“윤석열 선대위원장인가”

헤럴드경제 민성기
원문보기
[연합]

[연합]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향해 “윤석열 검찰총장의 선대위원장을 맡았음을 깨끗이 고백하라”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은 헌법 총강에 나올 정도로 엄중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의원은 “17대 총선을 앞둔 2004년 2월 노무현 대통령이 ‘국민들이 총선에서 열린우리당을 압도적으로 지지해줄 것을 기대한다’는 발언을 해 탄핵소추를 당했는데, 헌법재판소는 후보자가 특정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기각하면서도 ‘선거 중립 의무 위반’에 해당된다고 명시했다”라고 과거 사례를 언급했다.

이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문제점 중 하나가 ‘정치적 중립 의무’를 준수하지 않는다는 거다”라며 “법무부 장관이 왜 특정인의 ‘킹 메이커’를 하나”라고 추 장관을 비판했다.

앞서 지난 11일 여론조사업체 한길리서치가 쿠키뉴스 의뢰로 지난 7~9일 전국 성인 102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야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 조사 결과 윤 총장을 지지한다는 응답이 24.7%로 가장 많았다.

여권 투톱으로 꼽히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22.2%)와 이재명 경기도지사(18.4%)는 2·3위를 차지했다. 홍준표 의원과 안철수 대표는 각각 5.6%와 4.2%로 집계됐다. (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 ±1.9%포인트, 자세한 내용은 리얼미터 또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추 장관은 윤 총장이 차기 대선 주자 선호도에서 1위를 차지한 여론 조사 결과와 관련 “대권후보 (여론조사 지지율) 1위로 등극했으니 차라리 (총장직을) 사퇴하고 정치를 하라”며 날을 세웠다.

min3654@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