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2.6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12 '번개 현상' 뭐길래…커뮤니티서 불만 속출

아시아투데이 정석만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아이폰12 화면, 외관 등 불량 논란 이어져

애플의 신작인 ‘아이폰12’가 디스플레이 등 결함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사진은 아이폰12 프로. /제공=애플

애플의 신작인 ‘아이폰12’가 디스플레이 등 결함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사진은 아이폰12 프로. /제공=애플




아시아투데이 정석만 기자 = 애플이 지난달 30일 국내 출시한 아이폰12를 둘러싸고 화면, 외관 등 불량 논란이 제기됐다.

10일 국내 아이폰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아이폰12 사용자들은 어두운 공간에서 밝기를 중간 이하로 설정하고 검정 화면을 틀었을 때 검은색이 아니라 회색빛처럼 보이거나, 화면이 깜빡거리는 이른바 ‘번개 현상’을 문제 삼고 있다.

또 디스플레이 밝기가 균일하지 않아 화면 한쪽이 붉은빛을 띠는 ‘벚꽃 현상’, 전체적으로 녹색 빛을 띠는 ‘녹조 현상’, 화면과 본체 사이로 빛이 새어 나오는 현상 등도 보고된다.

신제품을 받았는데 제품 모서리나 후면 등 외관에 찍힘이나 흠집이 나 있다는 지적을 하는 소비자도 적지 않다. 주로 어두운 곳에서 강한 빛을 받을 때 사진을 찍으면 빛이 번지거나 잔상이 남는 플레어 현상도 전작 아이폰11과 마찬가지로 여전하다는 반응이다.

아이폰 이용자들이 모인 네이버 카페 ‘아사모’에는 아이폰12의 불량을 지적하는 글들이 하루에도 수십건씩 게재되고 있다. 사용자들은 “100만원 넘는 기기가 이런 문제를 가진 것이 말이 안 된다”면서 애플의 후속 조치를 촉구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고우림 김연아 편스토랑
    고우림 김연아 편스토랑
  2. 2저스트 메이크업
    저스트 메이크업
  3. 3안영준 워니 활약
    안영준 워니 활약
  4. 4이재명 대통령
    이재명 대통령
  5. 5이천수 사기 피소 합의
    이천수 사기 피소 합의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