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레진 웹툰 '왓치가이', SF어워드에서 대상 수상

뉴시스 오동현
원문보기
SF어워드, 국립과천과학관 주관 SF 창착 콘텐츠상
레진, 2014년부터 진행된 SF어워드서 5번째 수상작 배출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레진 웹툰 '왓치가이'가 ‘SF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5일 국립과천과학관 특별전시관에서 진행된 ‘2020 SF어워드’에서 레진 웹툰 ‘왓치가이’(글 마사토끼, 그림 ASURA)가 만화/웹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립과천과학관 주관으로 한국SF어워드운영위원회가 함께하는 ‘SF어워드’는 2014년부터 SF 콘텐츠 발전을 위해 제정된 국내 대표적인 SF 창작 콘텐츠상이다. 올해 7회를 맞은 ‘SF어워드’는 ‘만화/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중단편소설, 영상’ 5개 부문에서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했다.

‘2020 SF어워드’ 만화/웹툰 부문은 작년 6월 1일에서 올해 5월 31일 사이에 발표된 모든 만화와 웹툰을 대상으로 심사했다. 그 결과 대상은 ‘왓치가이’(대상), 우수상은 ‘3cm 헌터'와 '카야’가 받았다.

'왓치가이'는 시간을 멈추고 이를 감지할 수 있는 고등학생 3명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웹툰이다. 세계 제일 시리즈 등으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마사토끼 작가가 ASURA 작가와 만든 작품이다. 마사토끼 작가 특유의 스토리로 전개되는 '왓치가이'는 시간을 멈출 수 있는 소녀 ‘정은하’와 시간 왜곡을 감지할 수 있는 소년 ‘성운협’이 만나면서 탄탄한 배경설정을 바탕으로 또 다른 능력자를 찾아가는 과정을 전개해 나간다.

마사토끼 작가는 “쟁쟁한 작품들과 후보에 오른 것만 해도 영광인데 수상으로까지 이어져서 기쁘다. 수상에 부끄럽지 않도록 남은 분량도 잘 마무리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SF어워드에서 다섯 번째 수상작을 배출한 레진에서는 '왓치가이' 외에도 '모기전쟁' '오디세이' '파라노이드 안드로이드' '언노운 코드' 등 역대 SF 어워드 수상작들을 만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박나래 주사이모
  3. 3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4. 4세레스틴 영입
    세레스틴 영입
  5. 5김시우 김성현 공동 3위
    김시우 김성현 공동 3위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