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1회용품 감축·분리배출 우수사례 공모"…'자원순환 경진대회' 열려

아시아경제 김보경
원문보기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환경부는 1회용품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기 등 자원순환 실천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자원순환 실천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5일부터 자원순환 실천 플랫폼 정보포털에서 열린다. 자원순환 실천 플랫폼이란 폐기물의 발생·수거·처리 전 과정 정보와 정부 정책을 제공하고 참여자의 다양한 자원순환 실천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만든 정보포털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민 개개인이 자원순환 실천의 주체임을 강조하기 위해 온라인 국민 투표를 50% 반영(심사위원 평가 50%)해 심사한다.


참가방식은 개인·기업·단체로 구분된다. 개인은 자원순환 실천사례를, 기업 및 단체는 고객이나 직원, 회원 등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실천에 동참하도록 홍보 활동을 진행한 사례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 희망자는 5일부터 오는 23일까지 플랫폼의 경진대회 게시판에 사진, 수필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실천사례를 게재하면 된다.


심사는 24일부터 다음달 7일(온라인 투표는 24~30일)까지 진행되며, 각 부문별로 온라인 투표 결과 등에 따라 최우수상, 우수상, 인기상을 총점 순으로 선발한다.


시상식은 다음달 중에 플랫폼 성과발표 대회에서 진행된다. 투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여명을 선발해 페트병으로 만든 가방 등 새활용 제품과 커피 쿠폰을 준다.


이영기 환경부 자원순환정책관은 "'플라스틱이 없는 사회'로 녹색전환을 이루기 위한 첫걸음이자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 개개인의 일상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이라며 "이번 경진대회가 그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종=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