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美대선 D-day]바이든, 유세 현장에 레이디 가가 동반…"나는 노래, 가가는 연설"

뉴시스 김난영
원문보기
바이든 "많은 것 바꿀 수 있다"…젊은 층 투표 참여 호소
[피츠버그=AP/뉴시스]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왼쪽)가 2일(현지시간)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 함께 펜실베이니아 피츠버그에서 학생들을 만나고 있다. 2020.11.03.

[피츠버그=AP/뉴시스]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왼쪽)가 2일(현지시간)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 함께 펜실베이니아 피츠버그에서 학생들을 만나고 있다. 2020.11.03.


[서울=뉴시스] 김난영 기자 = 미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2020년 미국 대선 목전에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 유세 현장에 등장했다.

CNN 등 미 언론과 트위터 영상에 따르면 레이디 가가는 2일(현지시간) 바이든 후보의 펜실베이니아 피츠버그대 학생 단체 방문 현장에 동행했다. 검은 정장 차림의 그는 한 손에 바이든·해리스 부채를 들고, 얼굴엔 '투표하라(VOTE)' 마스크를 착용했다.

바이든 후보는 이날 현장에 모인 학생들을 상대로 "당신들은 많은 것을 바꿀 수 있다"라며 "만약 2016년에 18~24세 국민이 다른 인구와 같은 비중으로 투표했다면 우리는 520만표를 더 얻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당신들은 이번 선거(결과)를 (원하는 대로) 가질 수 있다. 당신은 가질 수 있다. 정말 그렇다"라며 "나는 당신들을 믿는다. 우리는 당신들을 믿는다"라고 강조했다.

바이든 후보는 이후 자신 곁에 서 있던 레이디 가가를 향해 "이제 레이디 가가가 연설을 할 것이고, 나는 노래를 할 것"이라고 농담을 건넸다. 레이디 가가는 이에 웃음을 터뜨리며 "매우 흥미진진하다. 멋지다"라고 화답했다.

바이든 후보는 이날 2020년 대선 최대 격전지인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목전 막바지 표심 잡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imzer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쿠팡 의혹
    김병기 쿠팡 의혹
  2. 2방첩사 발전적 해체
    방첩사 발전적 해체
  3. 3신영대 의원직 상실
    신영대 의원직 상실
  4. 4구혜선 카이스트 박사
    구혜선 카이스트 박사
  5. 5그린란드 매입 논의
    그린란드 매입 논의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