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미 대선 오늘 시작...기록적 투표율 예상

YTN
원문보기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 가운데 미국의 새 대통령을 결정하는 대선 투표가 우리 시간으로 오늘(3일) 오후 2시 시작됩니다.

대부분 여론조사에서 바이든 후보가 앞서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막판 추격하는 모습이어서 결과가 주목됩니다.

이번 선거는 역대 가장 많은 9천4백만 명 이상의 유권자가 우편투표 또는 사전 현장투표를 통해 이미 투표권을 행사한 만큼 60% 중반대에 이르는 기록적인 투표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 사전투표에서 바이든 후보가 앞선다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이 오늘 투표장에 얼마나 나올지가 당락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미 대선 투표는 우리시간 오후 2시 현지시간 0시 뉴햄프셔주의 작은 마을 딕스빌노치부터 시작되지만 본격적인 투표는 우리 시간 오후 7시, 현지 시간 오전 5시, 버몬트를 시작으로 텍사스 등 중부를 거쳐 캘리포니아 등 서부에 이르기까지 시차를 두고 50개 주 전역으로 이어집니다.

투표는 우리 시간으로 내일 오후 2시 알래스카를 끝으로 마무리되는데 투표가 끝난 주에서는 우리 시간으로 내일 오전 8시 인디애나와 켄터키주를 시작으로 개표가 차례로 이뤄질 예정입니다.


각 주별로 투표 마감과 함께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어서 내일 오후쯤엔 당선자 윤곽이 드러날 전망입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후보가 치열하게 다투고 있는 플로리다 등 6개 경합주의 결과가 대선의 승패를 가를 전망이어서 결과가 주목됩니다.

또 이번 선거에서는 대통령뿐만 아니라 연방 하원의원 전원과 상원 의원의 3분 1을 새로 뽑는데, 민주당이 이번 선거를 통해 미 상원의 다수당을 차지할 수 있을지도 관심사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TN 이벤트 참여하고 아이패드, 에어팟 받아 가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