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태극기도, 안철수도 함께하는 보수우파 빅텐트 구축해야"

머니투데이 구단비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구단비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사진=뉴시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사진=뉴시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다시 한번 보수우파 진영의 빅텐트 구축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가 허물어진 계기가 된 것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이라며 "탄핵의 찬반을 두고 갈라지기 시작한 보수우파들이 민주당보다 우리끼리 더 대립하고 반목의 세월을 보낸 지가 이제 4년에 접어들고 있다"고 회상했다.

이어 "우리가 분열되어 있는 동안의 모든 선거에서 우리는 참패 했고 문재인 정권은 폭주하고 있다"며 "하나가 되지 않으면 이길 수 없다는 것이 자명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홍 의원은 "이제 탄핵은 모두 접어두고 문 정권의 폭주 기관차를 막아야 할 때"라며 "비록 지금은 탄핵 찬성파들이 당을 장악하고 있지만 이젠 모두가 탄핵의 언덕을 넘어 서로가 서로를 받아들여야 할 때"라고 설명했다.

또한 "태극기 세력도, 안철수 대표도, 김문수 전 지사도, 정규재 주필도, 재야 아스팔트 우파들도 받아들이는 대통합 구도로 나아가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지난 총선 때 통합은 탄핵 찬성파들끼리의 소통합에 불과했지만 이젠 탄핵 반대파들도 받아들이는 대인정치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더이상 내부에서조차도 관제 야당이었던 5공 아래의 민한당이라는 자조의 말이 나오고 민주당 주자로부터 국민의짐 이라는 조롱받지 않기 위해서 모두 하나 되는 보수우파 빅텐트를 만들자"며 "그게 우리가 살 수 있는 길"이라고 덧붙였다.

구단비 기자 kd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3. 3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4. 4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5. 5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