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6.3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호날두, 코로나19 또 양성 반응…UCL '메호대전' 불발

연합뉴스 장보인
원문보기
'슈퍼스타' 호날두, 코로나19 재검사서도 양성 반응[AP=연합뉴스 자료사진]

'슈퍼스타' 호날두, 코로나19 재검사서도 양성 반응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5·유벤투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검사에서 또 한 번 양성 반응을 보이면서 리오넬 메시(FC 바르셀로나)와의 맞대결에 나설 수 없게 됐다.

스카이스포츠 이탈리아,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 등 현지 언론은 28일(이하 한국시간) 호날두가 바르셀로나FC와 20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G조 2차전을 앞두고 진행한 코로나19 재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로써 호날두는 29일 이탈리아 토리노의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바르셀로나전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

UEFA 네이션스리그 조별 경기 출전을 위해 포르투갈 대표팀에 소집됐던 호날두는 지난 13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탈리아 토리노로 돌아가 격리를 이어갔다.

무증상 감염자인 그는 격리 중에도 자신의 SNS를 통해 근황을 공개하며 건강함을 알렸으나, 21일 실시한 재검사에 이어 이번 검사에서도 양성 반응이 나왔다.

올 시즌 UCL 조별리그에서 유벤투스와 바르셀로나가 한 조에 속하면서 축구 팬들은 호날두와 메시가 맞붙을 일명 '메호대전'(메시·호날두 대전)을 손꼽아 기다렸다.


메시와 호날두가 그라운드에서 겨루는 게 2년 5개월여만인데다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만나는 건 9년 6개월여만이다.

하지만 경기 24시간 전에 시행한 코로나19 진단 검사에서도 호날두가 양성 반응을 보이면서 이번 '메호대전'은 사실상 불발됐다.

boi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2. 2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3. 3린가드 심판 판정 개선
    린가드 심판 판정 개선
  4. 4BNK 김소니아 안혜지
    BNK 김소니아 안혜지
  5. 5가스공사 역전승
    가스공사 역전승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