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0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건희 별세]이건희 회장 28일 영결식…장지는 용인이나 수원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이 27일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조문을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이 27일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조문을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의 영결식이 28일 오전 진행된다.

삼성측은 현재 발인 시간과 진행순서 등 구체적인 장례 일정은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이 회장의 장례가 가족장으로 치러지는 만큼 빈소가 마련된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내에서 비공개로 영결식을 하고 발인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장지는 부친 고 이병철 선대 회장과 모친 박두을 여사가 묻혀 있는 에버랜드 인근 용인 선영이나 그 윗대를 모신 수원 가족 선영 가운데 한 곳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건희 회장의 운구 행렬은 장지와 가까운 삼성전자의 수원 본사, 기흥 반도체 공장이나 용산구 한남동 이건희 회장 자택, 이태원동 승지원(承志園) 등을 거쳐 장지로 갈 가능성이 제기된다.

승지원은 선대 이병철 회장의 집을 개조해 만든 삼성그룹의 영빈관으로, 이건희 회장이 집무실로 많이 이용하던 곳이다.

삼성측은 “영결식 등 발인 절차도 유가족의 뜻에 따라 이뤄질 것”이라며 “다만 가족장인 만큼 간소하게 진행될 것으로 안다”며 말을 아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세호 조폭 연루설
    조세호 조폭 연루설
  2. 2쿠팡 집단 소송
    쿠팡 집단 소송
  3. 3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4. 4서현 꿈이엔티 전속계약
    서현 꿈이엔티 전속계약
  5. 5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