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건희 빈소 찾는 송철호 "혁신적 리더십, 울산 경제발전에 초석"

머니투데이 김현지B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현지B 기자]
26일 오후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삼성병원 장례식장에 많은 조문객들이 들어서고 있다. 2020.10.26/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26일 오후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삼성병원 장례식장에 많은 조문객들이 들어서고 있다. 2020.10.26/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송철호 울산시장이 "고(故) 이건희 회장의 혁신적 리더십은 우리 울산의 경제발전에 큰 초석이 됐다"고 애도했다. 그는 오늘 오후 빈소를 찾을 예정이다.

송 시장은 조문에 앞서 입장문을 통해 "고 이건희 회장의 명복을 빈다"며 "그는 대한민국 경제의 성장을 이끈 혁신적 기업가"라고 표현했다.

또 "삼성그룹의 성장은 산업수도 울산의 성장과도 그 궤를 함께 해왔다"며 "삼성정밀화학, 삼성BP화학, 삼성석유화학 등은 울산의 석유화학산업을 이끌고 울산이 산업수도로 성장하는데 큰 힘이 됐다"고 평가했다.

송 시장은 "우리 경제발전에 큰 발자취를 남긴 고인의 삶에 120만 울산시민과 함께 깊은 경의를 표하며 다시 한번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 이건희 회장의 유족은 가족장으로 장례를 치르기로 결정해 조문과 조화를 사양한다는 의사를 밝혔지만 정·재계인사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어 제한적으로 조문을 받고 있다.

이 회장의 장례는 4일장으로 발인은 28일이다. 장지는 용인 에버랜드 안의 선영으로 알려졌다.

김현지B 기자 localb12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캐나다 잠수함 수주
    캐나다 잠수함 수주
  3. 3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4. 4폐기물 다이어트
    폐기물 다이어트
  5. 5오현규 풀럼 이적설
    오현규 풀럼 이적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