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12 사용자, 코로나19 앱 이용 못한다

파이낸셜뉴스 김아름
원문보기

[파이낸셜뉴스] 영국의 아이폰12 사용자가 코로나19 관련 앱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현지시간) BBC 등 해외 외신들은 아이폰 12 및 아이폰 12 프로 사용자가 영국 국민 의료 보험(NHS) Covid-19 앱을 사용 할 때 오류 메시지가 표시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사용자가 NHS의 Covid-19 앱을 처음 설치할 때 필요한 권한을 부여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앱을 설치할 때 사용자에게 권한을 허용하도록 요청하지 않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앱은 작동하는 데 필요한 블루투스 기반 일치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없다.

BBC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지만 앱에 표시된 경고에서는 다른 요인이 작용하고 있음을 암시한다"라고 전했다.

표시된 오류 메시지에서는 기기의 세팅이 제한 돼 있거나 스마트폰의 다른 앱 때문에 NHS의 Covid-19 앱의 사용을 막고 있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에대해 NHS의 Covid-19 앱의 공식 트위터 계정은 아이폰 12가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을 확인한 기기가 아니라고 응답했다.


일부 사용자는 앱을 삭제 한 다음 앱 스토어에서 다시 다운로드 해 문제를 해결했지만 이 방법으로는 사용자가 체크인 한 장소를 포함해 이전 앱이 휴대 전화에 저장 한 모든 정보가 삭제돼 불편을 겪게된다.

한편 지금까지 약 1800 만 명이 설치한 NHS의 Covid-19 앱은 연락처 추적 외에도 레스토랑 및 기타 레저 시설 방문을 기록하고 증상을 확인하고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를 주문하는데도 사용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3. 3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4. 4대통령 피습 테러
    대통령 피습 테러
  5. 5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