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건희 별세] 유승민·원희룡 野잠룡들 애도… "경제거목, 혁신 마인드의 선각자"

이투데이
원문보기

야권 정치인들이 25일 별세한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에 대해 애도의 뜻을 전했다.

박대출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기업은 2류, 정치는 4류'라는 이 회장의 유명 어록을 거론하면서 "2류는 1류가 되기도 했는데, 4류는 아직 그대로"라며 "(이 회장은) 4류가 씌워준 굴레를 벗어던지게 되셨다. 자유로운 별이 되시길 기원한다"고 애도의 뜻을 드러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이 회장은 대한민국 국위 선양의 일등공신. 메이드인코리아가 세계 일류가 되도록 이끈 경제 거목"이라며 "대한민국의 오늘은 이건희 회장 당신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편히 잠드소서"라고 적었다.

야권 잠룡들도 추모행렬에 동참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한국경제 역사의 한 페이지를 쓰신 기업가"라며 "30년 가까운 세월 동안 반도체, 휴대전화, 가전으로 삼성을 세계 일등기업으로 일으키고, 우리 경제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원희룡 제주지사도 "가발과 의류를 수출하던 최빈국을 세계 최고의 제조 강국으로 이끌었다"며 "우리가 세상을 넓고 멀리 볼 수 있게 된 것은 거인의 어깨 덕이다. 선대의 유훈인 사업보국의 임무를 완수한 이 회장의 영면을 빈다"고 전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불모지 대한민국에서 삼성전자라는 글로벌 리더 기업을 우뚝 세워내셨다"며 "고인의 선지적 감각, 도전과 혁신 정신은 우리 모두가 본받아 4차 산업혁명과 새로운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귀감으로 삼아야 한다"고 추모했다.


[이투데이/이꽃들 기자(flowersle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캐나다 잠수함 수주
    캐나다 잠수함 수주
  3. 3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4. 4폐기물 다이어트
    폐기물 다이어트
  5. 5오현규 풀럼 이적설
    오현규 풀럼 이적설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