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김웅 "윤석열은 글래디에이터…애송이들은 '넘사벽' 실력차"

머니투데이 변휘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김웅 국민의힘 의원. /사진제공=뉴시스

김웅 국민의힘 의원. /사진제공=뉴시스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2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국정감사에 대해 "영화 글래디에이터를 보는 것 같았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23일 SNS에 "백전불패의 장군을 묶어놓고 애송이들이 모욕하고 온갖 공작을 동원하지만, 결국 넘사벽 실력차를 넘지 못하는…"이라며 이처럼 적었다.

영화 글래디에이터에서 주인공인 로마의 장군 막시무스는 코모두수 황제에게 배신 당해 아내와 아이들을 잃고, 자신은 노예 신분의 검투사로 전락했다. 그러나 검투사로서 매 경기를 승리로 이끌며 민중의 영웅으로 떠올랐고, 황제의 온갖 계략에도 끝내 복수를 완성한다.

김 의원은 또 ""나는 아직 사랑을 몰라…"라고 덧붙였는데, 이는 국감에서 김진애 열린민주당 의원이 윤 총장 가족의 재산 관련 의혹을 문제삼은 것을 비꼰 대목이다.

김진애 의원은 국감에서 "윤 총장 부부를 보면 재산이 꽤 많다. 65억원 정도. 본인(윤 총장)은 2억원에서 2억5000만원 사이, 나머지 대부분이 부인의 재산"이라며 "(윤 총장이) 2012년에 결혼했다. 2010년부터 알았던 것 같은데 부인의 재산 형성 과정에 대해서 질문한 적 없나?"라고 물었다.

이에 윤 총장이 "대검찰청 업무와 관련해서 이게 제가 답변을 과연 해야 되는 건지"라면서도 "결혼 초기부터 저는 재산이 별로 없고 대부분 집사람 재산"이라고 답했다. 그러자 김 의원은 갑자기 "제가 꽤 나이가 많은데 사실 이 나이 되도록 많은 것을 배웠지만, 아직도 사랑에 대해서 잘 모른다"며 "사랑이라는 게 도대체 어떻게 되느냐. 그리고 사랑에 대해서는 어디까지 지켜주고 싶어하는 것이냐"라고 물었다.

변휘 기자 hynew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