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홍석현 만남 확인해줄 수 없다"

더팩트
원문보기
윤석열 검찰총장이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리는 국회 법사위의 국정감사에 출석하기 위해 국회 본청으로 들어서고 있다. /이새롬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리는 국회 법사위의 국정감사에 출석하기 위해 국회 본청으로 들어서고 있다. /이새롬 기자


여당 의원에 "선택적 의심" 반발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언론사 사주를 만난 적이 있는지 묻는 여당 의원의 질의에 "확인해 드릴 수 없다"며 답변을 거부했다.

2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대검찰청 국정감사에 출석한 윤 총장은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박범계 의원이 "2018년 삼성바이오로직스 수사 당시, '뉴스타파' 보도에 의하면 삼성과 무관하다고 할 수 없는 중앙일보 사주(홍석현 중앙홀딩스 회장)를 만났다는데 만난 적이 있냐"고 묻자 윤 총장은 "제가 누구를 만났다는 건 확인해드릴 수 없다"면서 "삼바사건은 지독하게 수사를 했다"고 답했다.

윤 총장은 이어진 박 의원의 질의에 "누구를 만났는지 확인해드릴 수 없다. 상대방 (입장을 생각한다면) 어떻게 이야기를 하겠냐"며 답변을 거부했다. 이어 박 의원이 "서울중앙지검장이 언론사 사주를 만나는 것이 관행이냐"고 묻자 윤 총장은 "과거에는 많이 만난 것으로 알고 있다. 부적절하게 처신한 적이 없다. 삼성 수사 철저히 했다"고 설명했다.

박범계 의원은 "안타깝게도 윤석열이 갖고있는 정의감과 공정심에 대한 의심을 갖게 됐다"고 언급하자 윤 총장은 "선택적 의심이 아니냐. 과거에는 저에 대해 안 그러지 않았냐"고 반박했다.

sejungkim@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