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박사방·n번방 등 디지털 성범죄 연루 공무원 149명 적발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경찰이 박사방과 n번방 등 디지털 성범죄에 연루된 공무원 149명을 적발했다.

20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박완수 국민의힘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3월 25일 출범한 경찰청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본부는 이날까지 공무원 149명을 적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직업별로 군인과 군무원이 128명으로 가장 많았다. 교사는 8명, 경찰과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은 각각 4명, 소방은 2명, 국립대병원 직원·보호관찰직·공기업 직원 각 1명이다. 경찰은 군인과 군무원 128명을 군에 넘겼다. 나머지 21명은 입건하고 이중 5명을 구속했다.

사례별로 박사방 등에서 제작된 성착취물을 휴대전화에 소지한 경우가 많았다. 구속된 5명은 화장실 등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불법촬영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박완수 의원은 "n번방과 박사방 등 성범죄로 나라가 시끄러운데 모범을 보여야 할 공직자들이 이같은 비위를 저지른 것은 큰 잘못"이라며 "재발하지 않도록 각 기관 책임자들이 특단의 조치를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자료=박완수 국민의힘 의원실] 2020.10.20 ace@newspim.com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자료=박완수 국민의힘 의원실] 2020.10.20 ace@newspim.com




ac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장재원 교제 살인
    장재원 교제 살인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