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與, 정은경 서울시장 차출설 부인…"국민 생명 경시하는 것"

헤럴드경제 이현정
원문보기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연합]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연합]


[헤럴드경제=이현정 기자]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9일 당 내에서 서울시장 후보로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거론되고 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전혀 검토된 바가 없다"며 강력 부인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 국민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게 어딨겠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그렇게 거론했다는 자체도 없을 뿐만 아니라, 만약 그런 부분이 있었다면 그건 정말 국민 생명을 경시하는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잠재적 서울시장 후보들의 여론조사 여부에 대해선 "그런 건 없는 걸로 알고 있다"고 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또 옵티머스·라임 의혹과 관련해 특검을 요구하는 야당에 대해선 "지금 특검이냐 아니냐는 정치적 논쟁을 할 게 아니라 금융사기사건에 대해서 한시라도 빨리 정확하고 철저하게 (수사를) 병행하고, 관련자들을 지위고하 막론하고 엄벌에 처하는 게 중요하다"며 "그러기 위해선 검찰이 수사의 주체가 되어야 하는 시기"라고 했다.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치 회장의 옥중 폭로의 신뢰도를 묻는 질문엔 "범죄자의 말 한마디가 정국을 출렁이게 하는 것 자체가 바람직하지 않은 사안"이라면서도 "다만 그런 폭로로 공작 수사 의혹이 제기됐고, 그에 대한 철저한 규명을 통해 부분적으로라도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면, 관계된 사람들은 책임을 져야한다"고 답했다.

ren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데이앤나잇
    김주하 데이앤나잇
  2. 2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3. 3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4. 4박나래 법적 공방
    박나래 법적 공방
  5. 5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