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옵티머스·라임 불똥에 민주당 지지층 속속 ‘이탈’…여야, 2주 만 다시 접전

헤럴드경제 이현정
원문보기
‘우는 민주당’ 32.3%…‘웃는 국민의힘’ 29.6%

지지층 이탈에 열린민주당 최고치…정의당도 상승
[헤럴드경제=이현정 기자]더불어민주당이 지지도 하락세를 보이며 국민의힘과 다시 치열한 접전을 벌인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9일 나왔다. 옵티머스·라임 의혹 등 각종 악재의 여파로 민주당의 전통 지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헤럴드경제=이현정 기자]더불어민주당이 지지도 하락세를 보이며 국민의힘과 다시 치열한 접전을 벌인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9일 나왔다. 옵티머스·라임 의혹 등 각종 악재의 여파로 민주당의 전통 지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지난 12~16일 전국 유권자 252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민주당의 지지도는 지난 주에 비해 3.4%포인트 하락한 32.2%로 집계됐다. 반면 국민의힘은 0.7%포인트 오른 29.6%를 기록했다. 양당이 2주 만에 불과 2.6%포인트의 격차를 보이며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벌이는 것이다.

민주당이 하락하는 동안 범여권 정당은 상승세를 보였다.

열린민주당은 2.6%포인트 급등한 8.9%를 기록하며 창당 이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부동산 정책과 공정경제 3법 등 각종 논란과 함께 옵티머스와 라임 의혹이 제기되면서 민주당의 전통적인 지지층이 강성 정당인 열린민주당으로 빠져나갔다는 분석이다.

정의당 역시 0.6%포인트 오른 5.7%를 기록했다.

국민의당은 0.3%포인트 내린 5.9%를 차지했다. 무당층은 지난 주와 동일한 13.6%로 조사됐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긍정평가)는 지난 주에 비해 1.0%포인트 오른 45.8%, 부정평가는 1.8%포인트 내린 50.0%로 집계됐다. 긍·부정평가의 차이는 4.2%포인트로 4주 연속 오차범위 밖을 유지했다. ‘모름·무응답’은 0.8%포인트 오른 4.2%였다.


자세한 여론조사 개요와 결과는 리얼미터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ren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2. 2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3. 3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4. 4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5. 5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