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이낙연, 오늘 오후 日스가 총리 측근과 비공개 면담

이데일리 김겨레
원문보기
방한한 가와무라 간사장과 면담
한중일 회의 등 현안 논의할 듯
[이데일리 김겨레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18일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 측근인 가와무라 다케오(河村建夫) 일한의원연맹 간사장과 만난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5시 국회에서 가와무라 간사장과 비공개 면담을 갖는다. 한일의원연맹 회장인 김진표 민주당 의원도 함께한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한반도 TF 발족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한반도 TF 발족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가와무라 간사장은 내달로 협의 중인 한일의원연맹의 방일 일정 조율을 위해 지난 17일 사흘 일정으로 방한했다. 가와무라 간사장은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총리와 스가 총리의 측근으로 분류된다.

이 대표는 동아일보 기자 시절 도쿄 특파원을 지냈고, 국회 한일의원연맹 수석부회장을 역임하는 등 지일(知日)파 정치인으로 꼽힌다. 가와무라 간사장과도 개인적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이 대표는 한일관계 현안을 두고 논의할 전망이다. 스가 총리는 제 징용 문제에 대한 수용 가능한 조치를 강구하지 않으면 연말 한국에서 예정된 한중일 정상회의에 참석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또 전날엔 스가 총리가 2차 대전 당시 A급 전범이 합사된 도쿄 야스쿠니신사에 공물을 봉납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동북아의 이웃국가에 큰 상처를 주는 행동”이라며 “깊은 실망과 유감을 표한다”고 비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경환 놀면 뭐하니
    허경환 놀면 뭐하니
  2. 2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레베카 레오
    레베카 레오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