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양의지 동점포·나성범 끝내기…NC, 롯데 잡고 '매직넘버 4'

연합뉴스 최인영
원문보기
적시타 치는 나성범(창원=연합뉴스) 우정식 기자 = 16일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NC 다이노스 경기. 4회말 1사후 1, 3루에서 NC 나성범이 1타점 중전 적시타를 치고 있다. 롯데 포수는 김준태. 2020.10.16 uhcho@yna.co.kr

적시타 치는 나성범
(창원=연합뉴스) 우정식 기자 = 16일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NC 다이노스 경기. 4회말 1사후 1, 3루에서 NC 나성범이 1타점 중전 적시타를 치고 있다. 롯데 포수는 김준태. 2020.10.16 uhcho@yna.co.kr



(창원=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NC 다이노스가 양의지의 동점포와 나성점의 끝내기 안타로 롯데 자이언츠를 제압, 프로야구 정규리그 우승을 향한 매직넘버를 4로 줄였다.

NC는 이 승리로 포스트시즌 진출도 확정했다. NC는 정규리그 남은 10경기에서 모두 져도 최소 5위를 확보한다.

NC는 16일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쏠(SOL) KBO리그 홈 경기에서 롯데를 6-5로 제압했다.

'낙동강 라이벌'답게 양 팀은 역전과 재역전을 거듭하는 치열한 경기를 했다.

8회초 롯데 4번 타자 이대호가 역전타를 터트렸지만, NC 4번 타자 양의지가 8회말 동점포로 응수했다.

9회말에는 나성범이 끝내기 안타를 쳐내며 짜릿한 승리를 가져왔다.


NC 선발투수 드루 루친스키는 6이닝 2실점으로 시즌 19승(4패)째 달성 기대를 키웠으나 불펜이 리드를 지키지 못해 승리를 다음으로 미뤘다.

롯데 우완 선발 이승헌은 5이닝 3실점으로 루친스키에게 밀렸지만, 개인 한 경기 최다 7탈삼진을 잡아내는 인상적인 투구를 펼쳤다.

캡틴 양의지(창원=연합뉴스) 우정식 기자 = 16일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NC 다이노스 경기. 8회말 무사 1루에서 NC 양의지가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는 좌중월 2점 홈런을 날리고 더그아웃에서 동료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고 있다. 2020.10.16 uhcho@yna.co.kr

캡틴 양의지
(창원=연합뉴스) 우정식 기자 = 16일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NC 다이노스 경기. 8회말 무사 1루에서 NC 양의지가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는 좌중월 2점 홈런을 날리고 더그아웃에서 동료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고 있다. 2020.10.16 uhcho@yna.co.kr



경기 초반에는 롯데가 홈런 2방으로 먼저 앞섰다.


1회초 전준우, 3회초 김준태가 각각 좌월 솔로포, 우월 솔로포를 날렸다.

NC는 4회초 박민우의 몸에 맞는 공과 양의지의 안타로 1사 1, 3루 기회를 잡은 뒤, 나성범의 좌중간 적시타로 1점 추격했다.

NC는 5회말 2사 후 볼넷으로 출루한 이명기의 도루에 이은 권희동의 적시타로 2-2 동점을 맞췄다.


NC는 이승헌의 보크로 2사 2루 기회를 이어나갔고, 박민우의 좌전 적시타로 3-2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나 롯데는 8회초 NC 3루수 지석훈의 실책과 불펜 문경찬의 볼넷을 기회로 재역전했다.

NC는 2사 1, 3루에서 마무리 원종현을 조기 투입해 승부를 걸었으나 전준우에게 볼넷을 던져 2사 만루 위기에 몰렸다.

롯데 이대호는 2루수 왼쪽 적시타로 2타점을 올리며 점수를 뒤집었다. 다음 타자 이병규의 우전 적시타로 롯데는 1점 더 달아났다.

NC는 8회말 양의지의 좌월 2점 홈런으로 곧바로 5-5 동점을 만들었다. 그러나 긴급 투입된 롯데 마무리 김원중에게 막혀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

NC는 9회말 롯데 김건국 두들겨 1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양의지는 롯데 김대우에게 삼진으로 잡혔지만, 다음 타자 나성범이 우익수 앞으로 굴러가는 안타를 날려 경기를 끝냈다.

abb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