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너 인성 문제있어?" 이근, 조국 팬아트 모방 이미지 올렸다가 '빛삭'

아시아경제 김봉주
원문보기
'가짜사나이' 이근(36) 전 대위가 15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지지자들이 만들었던 팬아트를 모방한 사진을 SNS에 올렸다가 빠르게 삭제했다. 사진=이근 인스타그램 캡처.

'가짜사나이' 이근(36) 전 대위가 15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지지자들이 만들었던 팬아트를 모방한 사진을 SNS에 올렸다가 빠르게 삭제했다. 사진=이근 인스타그램 캡처.


[아시아경제 김봉주 기자] 최근 채무 논란과 성추행 의혹 등으로 구설에 오른 '가짜사나이' 이근(36) 전 대위가 15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지지자들이 만들었던 팬아트를 모방한 사진을 SNS에 올렸다가 빠르게 삭제했다.


이근 전 대위는 이날 "rokseal FAN ART(팬 아트)"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


해당 사진에는 이근 전 대위를 총으로 겨눈 사람들의 모습이 담겼다. 총에는 최근 자신을 공격하는 가세연(가로세로연구소), 김용호, 피지컬갤러리, 김계란 등의 이름이 적혀 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지지자들이 만든 팬아트.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지지자들이 만든 팬아트.


이는 조국 사태 당시 조국 전 장관 지지자들이 만든 팬아트를 본뜬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이근 전 대위를 공격하고 있는 가로세로연구소는 대표적인 보수 성향 유튜브 채널로 조국 전 장관에게도 공격을 퍼부었다.


이근 전 대위는 유튜브 콘텐츠 '가짜사나이'를 통해 유명세를 얻어 '인성 문제 있어?' 등의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인기를 얻었으나, 최근 채무 논란과 가짜 경력 의혹, 성추행 의혹, 폭력 전과 의혹 등에 휩싸였다.


이근 전 대위는 채무 논란에 대해 당초 부인했지만 채권자에게 결국 200만원을 돌려주고 사과했다.


또한 성추행 의혹에 대해선 유죄 판결을 받은 사실은 인정하지만 억울하다는 입장을 내놨다.



김봉주 인턴기자 patriotbo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결혼 생활
    김종국 결혼 생활
  2. 2토트넘 로메로 퇴장
    토트넘 로메로 퇴장
  3. 3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4. 4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5. 5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