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故 설리 오늘(14일) 사망 1주기, 꽃다운 스물다섯에 하늘로 '여전한 그리움'[종합]

OSEN
원문보기
고 설리

고 설리


[OSEN=김은애 기자] 고(故) 설리가 세상을 떠난지 1년이 됐다.

고 설리는 지난해 10월14일 경기 성남시 수정구 심곡동 소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고인은 향년 25세 꽃다운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부검 결과 타살 등의 범죄 혐의점은 없었으며, 당시 경기 성남소방서는 고 설리는 출동했을 때 이미 사망한 상태였다고 밝혔다. 심폐소생술을 시도했으나 사후 강직이 진행된 상태였고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고 설리

고 설리


갑작스러운 고 설리의 사망에 연예계는 물론, 대중까지 침통함에 빠졌다. 특히 고 설리는 사망 전날까지 SNS를 통해 광고 촬영 일정을 소화하는가 하면, 사망 당일에는 JTBC2 '악플의 밤' 촬영 일정이 있었던 바다.

이후 수많은 동료 연예인들은 SNS, 인터뷰를 통해 고 설리를 추모했다. 이와 함께 공식 행사를 취소, 연기하며 애도의 뜻을 표했다.

고 설리

고 설리


또한 일각에선 고 설리가 악플에 힘들어한 것으로 추측해 악플 근절을 위한 움직임이 일어났다. ‘최진리법을 만들자’는 의견도 나왔고, 포털사이트 연예 뉴스 댓글창도 사라졌다.


그렇게 어느 덧 1년이란 시간이 흘렀으나, 여전히 많은 이들은 고 설리를 그리워하고 있다. 고인의 SNS에도 각국의 팬들이 그리워하는 내용의 댓글을 달고 있다.

고 설리

고 설리


한편 1994년생인 고 설리는 2005년 SBS 드라마 '서동요'를 통해 아역배우로 데뷔했다. 이후 2009년 걸그룹 에프엑스로 재데뷔, '누예삐오' '피노키오' 등의 히트곡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러다 고 설리는 2015년 팀을 탈퇴, 배우로 전향했다.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예능에도 출연하며 활동 의지를 보였으나 결국 지난해 세상을 떠났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OSEN DB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오세훈 용산전자상가
    오세훈 용산전자상가
  5. 5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