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시장상권 활성화는 우리 경제 경제 살리는 근본 대책"

서울경제 윤종열 기자
원문보기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2일 “시장상권 활성화는 우리나라 경제를 살리는 근본적 대책”이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경기도청에서 열린 경기도 시장장권진흥원의 양평군 이전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지나친 양극화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경기침체를 겪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정동균 양평군수, 이홍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이 함께 했다.

이 지사는 “대형 유통 재벌들이 가지는 매출 10조원과 500만 영세자영업자들이 가진 매출 10조는 전혀 다르다”며 “대형 유통재벌 입장에서 약 10%, 1조원의 순이익이라고 하는 것은 사내유보금의 숫자로 쌓일 뿐이지만, 지역에 뿌려지면 승수효과로 많은 사람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시장이 살아야, 손발이 건강해야 진짜 건강한 것”이라며 “심장만 건강하고 머리만 멀쩡하면 뭐 하나. 사지 마비되고 모세혈관 다 죽어서 괴사하면 건강한 신체가 되지 못하는 것처럼 경제도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정 군수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양평군 이전은 경기도균형발전 기조에 적합한 최선의 선택”이라고 평가하고 “진흥원 이전으로 동부권 지역경제 발전 길이 열렸다. 이는 경기도 전체 균형발전에 초석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가장 먼저 경기도균형발전을 위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양평으로 이전한다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이전으로 양평 경제가 활성화되고 그것이 나비효과가 돼서 경기도 전체 소상공인 의 새로운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기도가 양평군으로 이전을 추진하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골목상권 경제공동체 육성 및 소상공인·전통시장 자생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담당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지난해 9월 설립됐으며, 현재 수원시 컨벤션센터에 있다.
/윤종열기자 yjyu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2. 2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3. 3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4. 4강성욱 17득점
    강성욱 17득점
  5. 5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