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2020 美대선] 트럼프 “난 코로나 면역력 있어…지하에 숨을 필요 없다”

이투데이
원문보기
“바이러스로부터 지켜주는 빛을 입고 있어” …바이든에 대한 우위 강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현지시간) 백악관 블루룸 발코니에서 연설하고 있다. 워싱턴/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현지시간) 백악관 블루룸 발코니에서 연설하고 있다. 워싱턴/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서 회복한 자신에게는 면역력이 있다고 주장했다. 코로나19를 한 번 앓은 자신에게 면역력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대선 경쟁자인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에 대한 우위성을 과시하겠다는 의도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한 번 (코로나19에서) 회복되면 면역력이 생긴다”며 “당신들의 대통령은 경쟁 후보자처럼 지하에 숨어있을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나에게는 면역성이 있는 것 같다. 장기일지, 단기일지, 아니면 평생 갈지 실제로는 아무도 모르지만, 나에게는 면역이 있다”며 “(바이러스로부터) 지켜주는 빛을 입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의 주치의는 트럼프 대통령에게서부터 코로나19가 감염될 위험에는 부정했지만, 결과가 음성인지 양성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투데이/변효선 기자(hsbyu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수정 모친상 비보
    임수정 모친상 비보
  2. 2정유미 검사장 강등 기각
    정유미 검사장 강등 기각
  3. 3이정효 갤럭시
    이정효 갤럭시
  4. 4판사 이한영 드라마
    판사 이한영 드라마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