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부산시, 에이다스원 연구개발지식센터 유치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지역 물류기업 경쟁력 강화, 고용창출 청신호]

지능형 무인자동화 스마트물류 시스템 구축 사업 개념도./사진제공=부산시

지능형 무인자동화 스마트물류 시스템 구축 사업 개념도./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7월의 D(데이터)·N(네트워크)·A(인공지능) 우수사례 기업’으로 선정된 서울 소재 ㈜에이다스원의 연구‧개발(R&D) 지식센터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에이다스원은 부산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부산의 물류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으로 추진 중인 ‘지능형 무인자동화 스마트물류 시스템 구축사업’의 유일한 지역 외 참여기업이다.

㈜에이다스원은 물류산업 시장진출을 위해 지난달 17일 남구 대연동에 연구‧개발(R&D) 지식센터를 설립한 상태다.

주요 사업은 △스마트물류 시스템 개발 △인공지능 영상기반 데이터 구축사업 △부산항 디지털 트윈 구축사업이다. 물류산업 관련 사업 확대를 통해 매년 채용인원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는 이번 연구‧개발(R&D) 지식센터 부산 유치가 지역에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물류산업 기술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지능형 무인자동화 스마트물류 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해 개발된 혁신기술이 지역 물류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물류산업 전반으로 확산돼 지속가능한 고용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물류산업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전환이 급속히 진행 중인 분야”라며 “4차 산업혁명 혁신기업의 연구‧개발(R&D) 지식센터 유치로 지역 물류산업의 기술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와 BISTEP은 지역의 미래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지능형 무인자동화 스마트물류 시스템 구축’ 사업을 기획하고 국비 57억원을 유치했고 지난 7월부터 주관기관 협약 후 본격 착수한 상태다.

부산=노수윤 기자 jumin274@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2. 2또 럼 서기장 연임
    또 럼 서기장 연임
  3. 3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