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강경화 남편' 이일병 교수 블로그 글 보니

아시아투데이 박세영 기자
원문보기
/KBS1

/KBS1


아시아투데이 박세영 기자 =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억대 요트를 구입하기 위해 미국으로 떠난 강경화 외교부 장관 남편 이일병 연세대 명예교수의 블로그 글이 주목받고 있다.

이 교수가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 ‘일병씨의 행복여행’에는 이 교수가 남긴 글이 공개돼 있었으나 5일 오전 현재는 폐쇄된 상태다.

앞서 공개된 블로그 글에 따르면 이 교수는 지난 2월 당시 열흘간 베트남 여행을 다녀왔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6월에는 요트를 사기 위해 그리스 여행을 계획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 교수는 “요즘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인천공항에서 새벽 0시20분에 출발 그리스 아테네까지 가는 비행기 편도 예약했다”는 내용의 글도 블로그에 적었다.

이 교수는 “생각하는 배(요트)를 계약하면 그냥 귀국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으면 덴마크나 불란서(프랑스) 캐나다 미국 같은 다른 곳 가볼 여지 때문. 또 이왕 갔으니 근처 관광도 좀 하다 올까 해서”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KBS는 이 교수가 지난 3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했다고 보도했다.


당시 이 교수는 여행 목적을 묻는 취재진을 향해 “그냥 여행 가는 것이다. 자유여행”이라고 말했다. 또한 “하루이틀 내로 코로나19가 없어질 게 아니다”라며 “매일 집에서 그냥 지키고만 있을 수 없으니까 조심하면서 정상 생활을 어느 정도 해야 하는 거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 3월 23일부터 전 국가·지역 해외여행에 대한 특별여행주의보를 발령한 바 있다.

한편 강경화 장관은 지난 4일 업무 관련 회의 중 "국민들께서 해외여행 등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가운데, 이런 일이 있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남편의 해외 여행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