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U+초등나라, 직접 써보니 아이도 신나는 학습 체험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LG유플러스가 최근 출시한 온라인 초등학습 앱 ‘U+초등나라’를 직접 이용해봤다. 사진은 태블릿PC로 ‘U+초등나라’를 실행시킨 모습. 한준호 기자

LG유플러스가 최근 출시한 온라인 초등학습 앱 ‘U+초등나라’를 직접 이용해봤다. 사진은 태블릿PC로 ‘U+초등나라’를 실행시킨 모습. 한준호 기자


[한준호 기자] 최근 LG유플러스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을 겨냥해 내놓은 이색 교육 서비스인 ‘U+초등나라’를 출시해 직접 이용해봤다. 코로나19로 거의 학교에 가지 않는 데다 학원도 불안해서 보내기 어려운 상황이라 한 번 이용해보고 실제 서비스 구매를 결정하기 위해서다.

배송된 상자에는 LG전자의 태블릿PC G패드가 들어있었다. 전원을 켜고 집 안 와이파이를 연결했다. 앱 ‘U+초등나라’가 깔려 있어 손가락으로 터치하니 다채로운 콘텐츠가 가득했다. 가장 눈길을 끈 것은 ‘EBS 스마트 만점왕’이었다.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된 상황에서 아이가 실제 얼마나 수학 개념을 익혔는지 궁금했는데 단번에 확인할 수 있었다.

‘EBS 만점왕’은 전국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 강의 교재로 사용 중인데 이번에 LG유플러스가 강의를 보며 바로 문제를 풀 수 있는 ‘EBS 스마트 만점왕’ 서비스로 개발, 단독 제공하는 것이다. 실제 함께 짧은 시간이지만 분수의 개념과 계산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아이도 금방 따라 하고 문제를 풀 수 있었다.

그다음으로 해외 유명 영어 도서 2000여권을 볼 수 있는 ‘리딩게이트’와 초등 영자신문 구독률 1위로 미국 공교육 3~5학년 수준 영어 문장으로 구성된 주간신문 ‘키즈타임즈’도 있었다. 워낙 초등학교 4학년 수준보다 높은 영어 단어와 문장들이긴 했지만 직접 단어를 읽어주고 반복해주면서 번역까지 제공해 꾸준히 보기만 해도 영어 실력이 대폭 늘어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으로 눈길이 간 것은 ‘문정아중국어’였다. 수강생 35만명을 보유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문정아중국어’은 놀이와 음악을 들으며 중국어의 기초를 알기 쉽게 따라 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아이가 여러 콘텐츠 중 가장 신나게 공부할 수 있어 좋았다. 깔깔 웃으며 중국어 발음을 부지런히 따라 하면서 성조부터 발음 등 중국어의 기초를 금방 익힐 수 있을 듯했다.

과학실험과 코딩학습까지 아이 스스로 즐기는 ’과학놀이교실’도 이용해봤다. 과학 선생님들이 초등학교 실험과학 등 교과서에 나온 것들을 실험이나 실습하며 가르치는 영상 콘텐츠가 들어 있었다. 세계 유명 출판사 영어 동화책을 AR/VR로 읽는 ‘U+아이들생생도서관’도 있었는데 이 또한 책에 대한 흥미를 아이에게 붙여줄 수 있을 듯했다.


이 정도면 학원을 보낼 필요가 없겠다고 생각했다. 다만, ‘U+초등나라’는 오직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7.0 이상의 태블릿PC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아쉬웠다. 스마트폰이나 PC로는 이용할 수 없다.

tongil77@segye.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