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日스가, 中시진핑과 전화회담 마쳐

뉴스핌
원문보기
[도쿄=뉴스핌] 김선미 기자 =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가 25일 저녁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과 전화로 정상회담을 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일본 교도통신을 인용해 보도했다.

스가 총리가 시 주석과 회담하는 것은 취임 후 처음이다. 중일 정상이 공식적으로 의견을 나누는 것도 2019년 12월 아베 신조(安倍晉三) 전 총리가 중국을 방문한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앞서 후지뉴스네트워크(FNN)는 스가 총리가 중일 회담에서 취임 인사와 함께 중국과 일본이 중요한 근린국임을 확인하고, 여러 현안을 포함해 양국이 의사소통을 원활히 해 나가는 것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눌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스가 총리는 취임 후 나흘 만인 지난 20일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와의 전화회담으로 정상 외교의 첫 테이프를 끊은 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 회담을 갖고 미일 동맹과 북한 문제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 22일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전화를 통해 약 20분간 회담을 했고, 24일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약 20분 간 전화 회담을 하면서 한국 측에 건전한 한일 관계로 되돌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을 요청했다고 NHK 등 일본 언론은 전했다.

[도쿄 로이터=뉴스핌]김근철 기자= 일본의 새로운 총리로 선출된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자민당 신임 총재가 16일(현지시간) 공식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2020.09.16 kckim100@newspim.com

[도쿄 로이터=뉴스핌]김근철 기자= 일본의 새로운 총리로 선출된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자민당 신임 총재가 16일(현지시간) 공식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2020.09.16 kckim100@newspim.com




go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2. 2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3. 3손흥민 토트넘 팬
    손흥민 토트넘 팬
  4. 4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5. 5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