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향…출연진 라인업까지 화제 [ST이슈]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가짜사나이2 / 사진=피지컬갤러리 유튜브

가짜사나이2 / 사진=피지컬갤러리 유튜브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가짜사나이 2기'가 웹예능계에서 큰 방향을 일으키고 있다. 예고 영상이 공개되며 출연진 라인업까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23일 유튜브 피지컬갤러리는 공식 채널을 통해 웹예능프로그램 '가짜사나이 2기' 시작을 알리는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2기 출연자는 배우 줄리엔강, 쇼트트랙선수 곽윤기, 전 축구선수 김병지, 가수 샘김을 비롯해 유튜버 힘의길, 이과장, 손민수, 까로, 지기TV, 조재원, 머독, 최다윽박, 홍구 등 총 14명이다.

이날 공개된 영상 속에는 2기 출연자들이 강도 높은 훈련을 받는 모습이 담겼다. 차가운 물을 맞으며 정신을 잃거나 무더위 속 실신한 멤버들도 속속들이 포착됐다. 자비 없는 교관들의 모습도 그려졌다. 교관들은 비틀대는 출연진들을 억지로 일으키는 등 포스를 발산했다.

'가짜사나이'는 운동 정보 관련 콘텐츠를 다루는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에서 글로벌 보안 및 전술 컨설팅 회사 '무사트(MUSAT)'와 협업해 자체 제작한 웹예능프로그램으로, 나태해진 삶과 각자의 겉과 속을 변화시키고자 자원한 '가짜사나이'들이 해군 특수 훈련을 체험하는 모습을 담는다.

앞서 지난 7일 첫 공개된 '가짜사나이'에서는 래퍼 베이식, 유튜버 공혁준, 꽈뚜룹, 가브리엘, 전태규, 김재원 총 6인의 교육생이 출연했다. 교관으로는 UDT 출신인 이근, 로건, 에이전트H, 야전삽 등이 함께했다. 혹독한 훈련 과정이 가감 없이 담긴 '가짜사나이'는 업로드 직후 영상 조회수 200만을 돌파하며 인기 동영상에 랭크됐다.


전작이 큰 관심을 모은 만큼 '가짜사나이2'를 향한 관심 역시 심상치 않다. 예고 영상이 공개된 24일, 2기 출연진들의 이름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가 하면 한 출연자는 사칭 피해를 입기도 했다.

실제 곽윤기는 2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계정 사칭 피해를 고백했다. 앞서 그를 사칭한 한 누리꾼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줄리엔 강과 손민수가 로건 교관과 제대로 싸웠다. 얼굴 쪽으로 주먹질을 해서 분위기가 정말 안 좋았다"고 주장한 것.

이에 곽윤기는 "지금 모 커뮤니티에 제가 쓴 글처럼 악의적으로 합성해서 올리는 분들이 있다. 사실이 아니며 누군가가 계정을 사칭해 올리는 것 같다"며 "이런 류의 글이 올라오신 게 있으면, 이메일로 제보 부탁드린다. 혼동하시지 마시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피지컬갤러리 채널과 협의해 처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다른 출연진인 줄리엔강은 '가짜사나이2' 출연 소감을 밝히며 콘텐츠를 향한 기대를 모았다. 그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편안함을 벗어나야 진정으로 성장할 수 있다. UDT 지옥주 얼마나 힘든지 얘기 많이 들었다"며 "얼마나 힘든지 (방송을 통해) 보라"고 예고했다.

이처럼 '가짜사나이2'는 웹예능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예고 영상만으로 지상파 못지 않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 속, 과연 시즌2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부응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오는 10월 1일 첫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