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서욱 국방장관 "北 피격 공무원 시신, 서해에 버려져 있을 것"

이투데이
원문보기
서욱 국방부 장관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참석,  연평도 인근 실종 공무원 북한 피격 사건 관련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9.24

서욱 국방부 장관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참석, 연평도 인근 실종 공무원 북한 피격 사건 관련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9.24


서욱 국방부 장관은 북한에 피격당해 사망한 어업 지도 공무원 A씨 시신 소재에 대해 "그 해역에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24일 말했다.

서 장관은 이날 국회 국방위원회 회의에 참석, A씨 시신 소재를 묻는 하태경 의원 질의에 "현재 확인할 수 없다"면서도 이런 추정을 내놨다. 21일 오전 연평도 해상에서 실종된 A씨는 그날 오후 북측 등산곶 해상에서 발견됐으나 북한군 총격을 받아 사망했다. 북한군은 A씨 시신에 기름을 부어 불태웠다. 서 장관은 하 의원이 "북측이 시신을 불태우고 바다에 버렸다는 말인가"라고 되묻자 "그렇다"고 했다.

서 장관은 설훈 의원이 북한이 A씨를 사살한 후 그 시신을 태운 이유를 묻자 "정확하게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북한이 코로나19에 대해 절치부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답했다. 설 의원이 "코로나19 때문에 사람을 죽여도 된다는 뜻인가"라고 되묻자 서 장관은 "그런 뜻은 아니고 그렇게 짐작한다는 것"이라고 답했다.

서 장관은 "서해안의 서북도서 지역의 경계작전 개념을 그대로 준수하면서 감시장비와 해상세력의 추가 운용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A씨 시신 수습에는 "경비작전세력에 임무를 부여해 하고 있다"고 했다.

[이투데이/박종화 기자(pbell@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진섭 저장FC 이적
    박진섭 저장FC 이적
  2. 2서해 피격 사건 항소
    서해 피격 사건 항소
  3. 3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4. 4존슨 크리스탈팰리스 이적
    존슨 크리스탈팰리스 이적
  5. 5박나래 김숙 좋아요
    박나래 김숙 좋아요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