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케인의 4도움? 손흥민 없었으면 불가능! 英매체의 주목

댓글0
인터풋볼

[인터풋볼] 신은현 기자= 지난 사우샘프턴에서 무려 4골을 폭발시킨 손흥민에 대한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영국 현지에서는 4도움을 올린 해리 케인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손흥민의 마무리 능력이 없었다면 케인의 4도움도 없었을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토트넘은 20일 저녁 8시(한국시간) 영국 세인트메리스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5-2 대역전승을 거뒀다.

사우샘프턴의 골잡이 잉스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가던 토트넘에는 '해결사' 손흥민이 있었다. 전반 46분 케인의 패스를 따라간 뒤 완벽한 대각선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어려운 각도에서 꽂아 넣은 완벽한 골이었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손흥민의 두 번째 골이 터졌다. 케인이 내준 공을 수비수를 제친 뒤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후반 18분 또 다시 케인의 패스를 받아 골을 성공시켰다. 프리미어리그 이적 후 첫 해트트릭에 성공하며 역사를 썼다. 여기에 후반 27분 케인의 패스를 받아 넣은 손흥민은 이번에 왼발로 네 번째 골을 폭발시키며 한 경기 최다골을 달성했다.

최초의 기록 3가지도 작성했다. 이날 4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EPL에서 처음으로 해트트릭을 작성했고, 이는 한국인 최초의 기록이다. 여기에 카카와 신지 이후로는 두 번째로 EPL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선수가 됐는데, 이번에 4골을 기록하며 최초의 기록까지 세웠다. 또한, 토트넘 역사상 EPL 원정 경기에서 4골 이상을 기록한 3번째 선수가 됐다.

손흥민을 향한 극찬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그동안 영국 현지에서는 손흥민과 케인을 동시에 주목하면서도 아무래도 잉글랜드의 간판 스타인 케인의 4도움을 조금 더 주목하는 경향도 있었다. 그러나 케인의 4도움도 물론 중요했지만 손흥민의 마무리 능력이 없었다면 4골은 불가능했다.

이에 대해 영국 매체 '인디펜던트'는 "케인은 기회를 창출한 크리에이터였다. 그러나 마무리를 한 것은 손흥민이었고, 그의 움직임은 거침이 없었고 멈출 수도 없었다. 일대일 상황에서 손흥민처럼 무자비한 선수는 없다. 그는 기술이 있고, 양발 마무리가 뛰어나다. 또한, 손흥민은 꾸준히 공간을 발견하고 뛰어 들어가 찬스를 잡을 수 있었다"고 손흥민의 마무리 능력과 공간 창출 능력을 극찬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다른포토 더보기

인터풋볼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