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컬러링도 영상으로 해요”…보이는 ‘V 컬러링 시대’ 활짝

헤럴드경제 유동현
원문보기
SK텔레콤, 24일부터 첫 서비스

시간대·상대따라 다른영상 가능

12월말까지 月100원으로 이용
SK텔레콤이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을 국내 통신사 최초로 24일부터 선보인다.

SK텔레콤이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을 국내 통신사 최초로 24일부터 선보인다.



V 컬러링은 고객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 통화에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다. V 컬러링은 LTE(롱텀에볼루션)와 5G(세대) 요금제 이용자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V 컬러링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24일부터 SK텔레콤 대리점, 고객센터, 온라인 T월드 사이트, V 컬러링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입 가능하다. 이날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하루 동안 3개 시간대로 나눠 각기 다른 V 컬러링 설정이 가능하다. 또 최대 7개의 전화번호에 각각 다른 영상을 사용할 수 있다.

발신자가 V 컬러링에 가입하지 않아도 T전화 앱으로 전화하면 상대방(수신자)가 설정한 영상을 볼 수 있다. T전화 앱 미사용 고객의 경우 영상 대신 수신자가 설정한 음성 컬러링이 제공된다.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는 모두 V 컬러링 앱 이용 가능하다. 아이폰 이용자는 모바일 웹을 통해 V 컬러링 서비스 가입과 영상 설정이 가능하다. 다만, 아이폰 이용자가 전화를 걸면 음성 컬러링을 들려준다.

SK텔테콤은 ‘틱톡’과 독점 제휴 및 기획사와 방송사, 샌드박스를 비롯한 MCN 등과 제휴해 다양한 숏폼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사용자 맞춤 콘텐츠 제안 기능 ▷인기 콘텐츠 추천 및 큐레이션 기능 ▷영상 촬영과 편집을 통한 UGC(User Created Contents) 제작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대별 선호 영상을 분석, 고객이 원하는 영상을 폭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다.


V 컬러링 가입 고객은 12월말까지 월정액 100원에 서비스 이용 가능하다. 12월 가입 고객도 2021년 1월까지 월정액 100원으로 가능하다. 전화를 거는 발신자는 V 컬러링 시청에 따른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월 100원 프로모션 종료 후 내년부터 월정액 3300원 유료 부가서비스로 제공된다.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대표는 “모바일로 개성과 재미를 추구하는 고객들의 트렌드에 맞게 V 컬러링이 ‘한국형 대표 숏폼 구독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동현 기자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2. 2이서진 한지민 케미
    이서진 한지민 케미
  3. 3애틀랜타 김하성 영입
    애틀랜타 김하성 영입
  4. 4손흥민 UEL 우승
    손흥민 UEL 우승
  5. 5故 이선균 2주기
    故 이선균 2주기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