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RFHIC, 4Q부터 해외 5G 투자 사이클 가시화될 것-메리츠

머니투데이 강민수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강민수 기자]

메리츠증권은 21일 RFHIC에 대해 해외 5G(5세대) 통신 투자 사이클 가시화로 오는 4분기부터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4만4000원에서 5만원으로 상향했다.

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COVID-19) 확산에 따른 불확실성으로 국내 통신 3사가 5G 투자를 축소하면서 국내 통신장비 업체 대부분 3분기까지 다소 부진한 실적이 예상된다"며 "해외 통신사들의 5G 투자 지연으로 RFHIC의 3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144억원, 영업적자 11억원을 전망한다"고 예상했다.

정 연구원은 "다만, 최근 삼성전자와 버라이즌의 5G 공급 계약이 완료되면서 미주향 5G 매출은 올해 4분기부터 발생할 전망"이라며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3.7% 줄어든 822억원, 77.8% 감소한 40억원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메리츠증권은 내년 연결 매출액은 2406억원, 영업이익은 506억원으로 전망했다.

정 연구원은 "한때 500억원에 가까운 화웨이 매출이 올해에 이어 내년까지 200억원대로 축소되는 점은 아쉬우나, 삼성전자의 해외 수주 성과와 노키아향 물량 증가로 높은 외형 성장이 나타날 전망"이라며 "GaN(질화갈륨) 트랜지스터에 대한 시장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데 비해, 이를 공급할 수 있는 업체는 소수에 불과해 글로벌 5G 투자 사이클의 장기 수혜가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강민수 기자 fullwater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또럼 서기장 연임
    또럼 서기장 연임
  3. 3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4. 4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5. 5이혜훈 부정청약 의혹
    이혜훈 부정청약 의혹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