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엔씨, '리니지2M' 300일 맞아 잇단 이벤트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M'의 서비스 300일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3일 모바일게임 '리니지2M'의 출시 300일을 맞는다. 이에 앞서 기념 아이템을 지급하고 아이템 가격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23일까지 게임 내 상점 내 이벤트·패키지 탭에서 300아데나로 300일 기념 상자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300일 기념 상자는 계정 당 1회 구매 가능하며 개봉 시 '300일 기념 레아의 목걸이 III' '초기화 주문서' '상급 클래스 획득권 11회' '300만 아데나' 등을 얻을 수 있다.

특히 '300일 기념 레아의 목걸이 III'는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최대 HP +100, 물약 회복량 +1 등의 컬렉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목걸이는 이벤트 기간 종료 후에는 마일리지 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전 지역 텔레포트 이용 및 던전 입장 비용이 300 아데나로 할인된다. 연금술 시작 및 예측도 300 아데나로 이용 가능하다. 일반 혈맹 기부도 300 아데나로 할인되며 아인하사드의 은총 300이 추가 지급된다.

29일까지는 매일 각 마을에 배치된 축하 케이크 앞 축제의 상인 레아를 통해 5개 아이템을 300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계승자의 영약·만찬·성수' '아인하사드의 은총 신탁서' '300일 축하 선물 상자' 등을 300아데나로 구매 가능하다.



특히 300일 축하 선물 상자에서는 아데나, 신탁의 증표, 은총의 선물, 시간 충전석, 클래스 및 아가시온 획득권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또 매일 300일 기념 특별 제작에 필요한 재료 '빨간 보석' 10개를 300아데나로 구매할 수도 있다.

'빨간 보석' 뿐만 아니라 '초록 보석'도 매일 혜택(데일리 케어)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데일리 케어에서는 초록 보석과 함께 '축제의 소환 상자'와 '축제의 강화 주문서 상자'도 함께 지급되며 각각의 상자를 통해 획득권 및 주문서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정오에는 '반짝이는 보석함'을 우편으로 지급한다. 우편은 3시간 동안만 유지되며 이를 통해 파란 보석 10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확률에 따라 빨간·초록 보석도 추가로 얻을 수도 있다.


이 같은 빨간·초록·파란 보석 아이템을 활용해 제작 메뉴의 이벤트 탭의 '300일 기념 축하' 관련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상급 집혼석, 상급 수련서 선택 상자, 희귀 제작 레시피 조각 상자 등을 제작 가능하다.

'리니지2M'은 최근 대규모 경쟁 공성전 콘텐츠 업데이트가 잇따라 적용돼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디온 · 기란 공성전'에 이어 보다 큰 규모의 10개 서버가 참여하는 월드 공성전 '아덴 공성전'이 처음 열려 화제가 됐다.

이 회사는 이 가운데 25일까지 월드 구분 없이 캐릭터의 서버를 이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서버 간 경쟁 구도의 변화가 이뤄지며 분위기가 더욱 고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회사는 일부 방어구 옵션을 조정하고 세트 옵션을 추가하는 등의 '밸런스 케어'를 진행했으며 클래스 케어의 일환으로 지팡이와 이도류 스킬의 효과를 조정했다. 또 국립 묘지, 실렌의 봉인, 학살의 대지 등에서의 몬스터 경험치 획득량을 상향하기도 했다.

이번 300일 기념 이벤트가 끝나는 직후, 곧바로 추석 맞이 공세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 회사는 29일부터 가을맞이 이벤트 2차를 선보일 것이라고 예고하기도 했다.


한편 '리니지2M'은 론칭 직후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하며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앞서 2년 반 넘게 1위를 지켜온 '리니지M'을 첫 추월한 사례로 주목을 받아왔다는 것.

이 작품은 최근 '리니지M'에 선두 자리를 내준데 이어 '바람의나라: 연' 출시 영향을 받으며 순위 추월을 허용하기도 했다. 그러나 공성전 업데이트 효과에 힘입어 2위를 탈환하는 등 선두권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최근 300일을 맞아 공세를 펼치고 있다는 점에서 이 같은 흥행세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 회사의 실적 발표를 비춰보면 '리니지2M'은 올 상반기에만 5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때문에 공성전 추가와 더불어 1주년 맞이 프로모션을 통해 1조원대 매출을 달성할 것이란 전망도 제기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2. 2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3. 3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4. 4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