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제명으로 끝? 국회의원 사퇴하라” 김홍걸 SNS에 댓글 쏟아져

조선일보 김아진 기자
원문보기
더불어민주당이 18일 제명을 결정한 김대중 전 대통령 3남인 김홍걸 의원 페이스북에는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라”는 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부동산 투기 및 재산 신고 누락 의혹 등이 제기된 김 의원은 민주당에서는 제명됐지만, 무소속 국회의원직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김 의원은 민주당 지도부의 제명 결정에도 지금까지 공식 반응을 내놓지 않았다. 보좌진을 통해 “제명 결정을 수락하고, 다음주 예정된 중앙 선거관리위원회 조사 등을 철저히 응해 재산 의혹을 소명하겠다”고만 한 상황이다.

김 의원은 지난 4월 총선 이후 페이스북에 현안과 관련된 글을 수차례 올렸었다. 매우 적극적이었다. 그랬던 그가 자신의 재산 의혹과 관련해서는 단 한번도 이렇다할만한 해명을 하지 않았다. 김 의원이 마지막으로 페이스북에 올린 글은 지난 3일 통일과 관련한 법안을 발의했다는 것이었다.

이 글에는 김 의원에게 국회의원직 사퇴를 요구하는 댓글이 잇따르고 있다. 19일 현재 400개의 댓글이 달렸다. 누리꾼들은 “이쯤되면 의원직 사퇴하고 평온하게 지내시길” “명확한 입장 표명이라도 좀 하세요. 갑갑합니다” “김대중 대통령 욕먹이지 말고 민주당 지지율 떨어뜨리지 말고 사퇴하시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뻔뻔하게 당 윤리감찰에도 협조 안했다니 제명이 아니라 사퇴가 답 아닌가요?”라며 “평생 먹고 살 만한 재산 있잖아요”라고도 했다.

이밖에 “그 많은 재산은 어디서 났느냐” “당신의 위선적 모습에 놀랐다” “아버지이름에 먹칠하지 말고 금배지 내려놓으라” 등의 글도 올라왔다. 김 의원이 당선된 이후 올린 페이스북 글에는 응원 댓글이 많았다면 최근 글에는 거의 대부분이 비판 댓글만 달렸다.

[김아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사형 구형
    윤석열 사형 구형
  2. 2이민성호 우즈벡 졸전
    이민성호 우즈벡 졸전
  3. 3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한일정상회담 드럼
    한일정상회담 드럼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