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김태년 이어 이재정도 이재명 칭찬…"지역화폐, 놀라운 발상"

머니투데이 김현지B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현지B 기자]
이재정 경기교육감. / 사진제공=선관위

이재정 경기교육감. / 사진제공=선관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정책이 빛을 내고 있네요"라며 지역화폐 정책을 칭찬했다.

이 교육감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부터 지역화폐에 20만원 입금하면 2만원을 경기도에서 지원해주고 오늘부터 2개월 이내에 20면원 모두 소비하면 11월26일에 인센티브로 3만원 지급하되 3만원도 1개월 이내에 소비해야 한다"고 이 지사의 지역화폐 정책을 소개했다.

이어 "놀라운 발상과 정책"이라며 "지역과 바닥경제를 살리기 위한 이재명 지사의 결단이 그야말로 지역경제의 실핏줄에 피를 돌게 하듯이 돈이 돌아가게 만드는 결과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추켜 세웠다.

또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을 향해 "어느 정부 연구기관에서 말도 안 되는 비판을 했다"고 지적한 뒤 이 지사의 1차 재난지원금 정책으로 "지역의 재래시장이나 골목골목 가게들의 활기가 돌았다"고 반박했다.

이 교육감은 경기도의 1차 재난지원금과 관련, "지급한 달에 65%를 소비하고 그 다음 달에 25%를 소비하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었다"며 "무엇보다 지역화폐 사용기관으로 가맹을 주저하던 많은 상점들이 서둘러 가맹함으로써 거의 일시에 지역화폐의 위력을 발휘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정책 20+5는 소비-생산-유통을 이어주는 활력을 만들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다른 지역도 이 정책은 채택하여야 하지 않을까"라고 밝혔다.

김현지B 기자 localb12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