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박성수 송파구청장 '일회용품 제로 송파' SNS 챌린지 나서

아시아경제 박종일
원문보기
23일부터 ‘일회용품 줄이기 SNS챌린지’ 캠페인 진행...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일회용품제로송파)하고 사진 올리면 동참
박성수 송파구청장 지난해 9월19일 마천전통시장 장보기(에코백 이용)

박성수 송파구청장 지난해 9월19일 마천전통시장 장보기(에코백 이용)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23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일회용품 제로 송파' SNS 챌린지를 시행한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 소비로 일회용품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환경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짐에 따라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먼저, 23일 추석을 앞두고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마천중앙시장에 방문해 ‘일회용품 없이 전통시장 장보기’에 참여, '일회용품 제로 송파' 챌린지 시작을 알린다. 이후 부녀회장을 다음 주자로 지목, 송파구민의 챌린지 동참을 응원할 예정이다.


'일회용품 제로 송파' 챌린지는 송파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커피 구매시 텀블러 이용 ▲도소매점에서 장바구니 사용하여 물건 구매 ▲음식 포장시 개인용기 이용 ▲일회용품 대체 물품 활용 사진 등을 해시태그(#일회용품제로송파)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아울러 참여자 중 매월 추첨을 통해 우수사례자 20명을 선정, 텀블러(송파구 제작)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송파구는 코로나19 지속화로 가정 등에서 배출하는 폐비닐이나 폐플라스틱 발생량이 계속 늘어나는 상황을 고려해 선제적으로 여러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올 상반기에 ‘송파구 쓰레기 줄이기와 자원재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를 신설, 일회용품 제로 송파를 만들기 위해 전 부서 및 산하기관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생활폐기물 감량 아이디어 SNS 공모전’을 개최, 비대면으로 주민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텀블러 이용

텀블러 이용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챌린지는 일회용품 증가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를 위해 작은 실천을 생활화하자는 의미로 기획했다”며 “친환경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가급적 포장 없는 상품의 소비를 촉진하는 등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르 결혼식 해명
    미르 결혼식 해명
  2. 2트럼프 나이지리아 공습
    트럼프 나이지리아 공습
  3. 3KBS 연기대상 후보
    KBS 연기대상 후보
  4. 4대통령 신년 연하장 발송
    대통령 신년 연하장 발송
  5. 5김정은 집사 김창선 사망
    김정은 집사 김창선 사망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